패닉 2집 - 밑 (1996) by 패닉 (보컬) on maniadb.com

패닉
국내음악
패닉 2집 - 밑
buy music at
aladin dream record music mate
RELEASE DATE: 1996-09-00 / 대한민국
DURATION: 45:06
# OF TRACKS: 10
ALBUM TYPE: 정규, studio, 2집
GENRE/STYLE: 모던 락


얼터너티브 락
팝 락
ALSO KNOWN AS: -

INTRODUCTION

실험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패닉의 두번째 앨범으로, 첫번째 앨범에서의 대중성까지 탈피한 듯한 느낌을 준다. 1집에서의 대표곡 '달팽이', '아무도', '왼손잡이' 등의 친숙한 사운드를 기대한다면 다소 충격적이라 느껴질 것이다.

TRACKS

Disc 1
1.
작사:이적 작곡:이적 편곡:이적
패닉
2:16
2.
작사:이적 작곡:이적 편곡:이적
패닉
4:26
3.
작사:이적 작곡:이적 편곡:이적
패닉
4:29
4.
작사:이적 작곡:이적 편곡:이적
패닉
4:35
5.
작사:이적 작곡:이적 편곡:이적
패닉
0:54
6.
작사:이적 작곡:이적 편곡:이적
패닉
5:40
7.
작사:김진표 작곡:김진표 편곡:이적
패닉
4:03
8.
작사:이적 작곡:이적 편곡:이적
패닉
11:57
9.
작사:김진표 작곡:김진표 편곡:이적
패닉
5:03
10.
작사:이적 작곡:이적 편곡:이적
패닉
1:43

RELEASES

CD 1996-09-00 SAMBOO MUSIC (SBKC-SC002, 8809020160112)
CD 1996-09-00 신촌뮤직 (SCCD-001, 8809049740876)
Tape 1996-09-00 SAMBOO MUSIC (SBKM-SC002, 8809020160129)
Tape 1996-09-00 신촌뮤직 (SCMC-001, 8809049740883)
CD 1998-05-00 wea (3984-21428-2, 639842142823)
Tape 1998-05-00 wea (3984-21428-4, 639842142847)
CD 2011-07-01 신촌뮤직 (SCCD001, 8809049740876)

CREDITS

제작 : 최성원
프로듀서 : 이적
레코딩 엔지니어 : 이훈석
믹싱 엔지니어 : 이훈석
마스터링 엔지니어 : 고희정
레코딩 스튜디오 : 난장
마스터링 스튜디오 : 서울 스튜디오
믹싱 : 난장

produced by 이적
all songs written, composed & arranged by 이적
(except 벌레, mama written & composed by 김진표
drums sound cordinated by 남궁연
recording & mixing studio : 난장 studio (96.7.18 ~ 96.9.17)
recording & mixing engineer : 이훈석
assitant engineer : Ray 강, 최남건
mastering studio : 서울 studio
mastering engineer : 고희정
executive producer : 최성원 for 장미기획
illustration : 10011

<b>panic thank to you</b>

우리의 작업에 기꺼이 참여해 주신 동료-선배 뮤지션들, 우리의 벗과 가족들그리고 누구보다도 바로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REVIEW
Trackback :: http://www.maniadb.com/trackback/A123743

경향신문 Review :: 2008-07-10

Subject : [대중음악 100대 명반]89위 패닉(Panic) ‘밑’ (1996|신촌뮤직)

패닉의 2집 ‘밑’은 ‘달팽이’ ‘왼손잡이’ 등 히트곡이 무성한 데뷔작 이후 1년 만에 발표된 작품으로 전작의 말랑말랑한 곡들을 기대한 팬들에게는 당혹스러움과 실망감을 동시에 안겨줬다. 하지만 이 음반은 일부 음악마니아와 음악평론가에게 새로운 음악을 듣는 기쁨을 충분히 전해줬다. 한국 대중음악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키치적인 표현들과 괴기스러운 정서, 비판적이고 냉혹한 노랫말은 이들의 음악이 읊조림 안에서 안주하는 것이 아니고 자기외침으로 진화한 것임을 보여준다. 음반 커버 역시 이 음반에 담긴 노래의 성격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음산한 분위기 속에서 만들어진 광대와 저승사자, 날름거리는 혀와 충혈된 눈, 그리고 피에 젖은 부랑자 등 노래에 등장하는 모든 소재들이 일러스트로 승화돼 음악의 정서가 예술적인 ...

TALK

COPYRIGHT (c) 1996 ~ 2019 matia & xfactor's maniadb.com ( contact : blog | email)
artist: 211,141 | album: 371,752 | song: 4,345,202 | CC BY-NC-SA 2.0 KR
Page rendered in 0.1901 seconds

We donate for the children & our neighbors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 어린이재단 | 세이브더칠드런 | 배움을나누는사람들 | 한국컴패션 | 대한적십자사 | 아름다운재단 | 기아대책

We donate for music : 한국대중음악상 | 한국음악산업학회 | 경주 한국대중음악박물관 | Paranoid Magazine | Jazzpeople Magazine | B.GOODE Magazine

We love : 안정적인 DNS서비스 DNSEver | 디지털 음악의 중심 Soribada | 슈퍼사운드 Bugs | 홍대를 판교로! 멋진 음악과 음식, 그리고 라이브 음악이 있는 커먼 키친 판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