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TBS. BBS, TBN, 을 비롯 다수의 공중파에서 20여년간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해온 전문 방송 DJ가 경쾌한 라틴 리듬을 가미한 락스타일의 노래를 발표.
호주에서 대학을 다니고 방송 통신대학, 그리고 현재는 국립대학인 부경대학교에서 정치언론학 석사를 마치고 박사 과정을 밟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기쁨을 주고자 가수로의 영역을 넓혀나가는 중이다.
그 동안 음악 평론가로, 문화평론가로 극작가로 또는 연극, 뮤지컬의 음악 감독으로 그리고 팝가수로 활동을 하면서 들었던 음악들이 큰 힘이 되어 어느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누구의 흉내도 내지 않는 오로지 최성원 스타일의 창법으로 노래를 담아냈다.
팝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대중음악의 보급에 꾸준히 매진하고 있는 뮤직맨 DJ 최성원은 계속해서 한 장르에만 국한하지 읺고 가수로 DJ로 음악과 더불어 살아갈 것이다.
현재는 TBN 부산 교통 방송의 저녁 피크 타임 메인 프로그램인 '최성원의 낭만이 있는 곳에'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매일 2시간씩 생방송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최성원의 팝 아카데미를 통하여 성인들에게 팝송과 가요를 가르치고 있다. 그리고 유튜브 팝콘태널 최성원 티비를 통하여 대중들에게 음악을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하는 한편 작사및 편곡가로 활동하고 있다.
여러 언론 매체에 팝 칼럼및 음악 칼럼을 기고하기도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