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 시인 [김신교, 노현태, Ricky.P]

남성그룹
거리의 시인 [김신교, 노현태, Ricky.P]    
HOMEPAGE:
ACTIVE:
1990s -
FORMED:
1999년 / 대한민국
DEBUT:
1999년 / Street Poets
MEMBERS:
STYLE:
EX-MEMBERS
MEMBERS' ACTIVITIES
MANIADB:

MAJOR ALBUMS

MAJOR SONGS

술취한 시인들   작사:Ricky.P 작곡:Ricky.P 편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4:06
from 거리의 시인들 1집 - 거리의 시인들 (1999)
Hidden Track   거리의 시인들
5:52
from 거리의 시인들 2집 - What's Music (2001)
애물단지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4:08
from 거리의 시인들 2집 - What's Music (2001)
독감경보 [Skit]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0:40
from 거리의 시인들 2집 - What's Music (2001)
감기군단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3:25
from 거리의 시인들 2집 - What's Music (2001)
우리가 꿈꾸는 행복한 시간들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5:52
from 거리의 시인들 2집 - What's Music (2001)
고해성사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5:26
from 거리의 시인들 2집 - What's Music (2001)
Hip Hop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5:39
from 거리의 시인들 2집 - What's Music (2001)
War [Skit]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1:11
from 거리의 시인들 2집 - What's Music (2001)
무지에 대한 분노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3:28
from 거리의 시인들 2집 - What's Music (2001)
독백   작사:Ricky.P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4:34
from 거리의 시인들 2집 - What's Music (2001)
거리의 시인들이여 영원히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3:45
from 거리의 시인들 2집 - What's Music (2001)
우리가 꿈꾸는 행복한 시간들 (Instrumental)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4:15
from 거리의 시인들 2집 - What's Music (2001)
지기랄   거리의 시인들
4:44
from 2002 대한민국 [omnibus] (2002)
너만 믿으면 돼   작사:Ricky.P,리키 작곡:Ricky.P 거리의 시인들
4:36
from 거리의 시인들 2집 - What's Music (2001)
빙 (DJ 처리 Gun Dal Ver.)   거리의 시인
-
from Dj 처리 - Dj처리 Mix Mag 2000 [remix] (1999)
현태의 일기 (Remix)   거리의 시인들
2:25
from 힙합천국 : Hip Hop Hotplay Megamix Paradise [remix] (2000)
진심 아닌거 알잖아     featuring 심은진 거리의 시인
4:05
from 거리의 시인 - 진심 아닌거 알잖아 [single] (2010)
너에게만 그래 나이기만 바래     featuring MG,Newtrack,서진이 거리의 시인
3:55
from 거리의 시인 - 진심 아닌거 알잖아 [single] (2010)
안돼     featuring 더 원,유리 거리의 시인
-
from 거리의 시인 - 안돼 [digital single] (2012)
more

REVIEW
Trackback :: http://www.maniadb.com/trackback/P100391

가슴네트워크 Review :: 2002-04-20

Subject : 거리의시인들 - What's Music (잼/에피,2001)

마크 레빈 감독의 영화 "슬램(Slam)"(1998)을 보고서야 비로소 왜 힙합을 '흑인들의 시'라고 부르는 지를 알았다. 영화를 보면 거리에서, 감옥에서, 그리고 시 낭송회에서 흑인들과 크루(crew, 동료)들은 마치 래퍼와 DJ들이 배틀(battle, 서로 번갈아 가면서 기량을 겨루는 것)을 하듯이 현실참여적인 메시지를 시적인 래핑으로 분출한다. 60년대 포크가 백인에게, 소울이 흑인에게 저항 가요로 존재한 전통을 80년대 스래쉬메틀이 백인쪽에서 이어간 것과 같이, 분명 힙합은 흑인들의 소리를 담아내는 시대의 그릇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욕설을 동원하여 사회비판적인 가사를 담아내는 갱스터랩의 기능은 어느 정도 알려졌지만, 랩 그 자체가 '새로운 형태의 시어'로서 쓰여질 수 있다는 것은 슬램과 같은 영화를...

TALK

COPYRIGHT (c) 1996 ~ 2019 matia & xfactor's maniadb.com ( contact : blog | email)
artist: 211,141 | album: 371,752 | song: 4,345,202 | CC BY-NC-SA 2.0 KR
Page rendered in 0.3306 seconds

We donate for the children & our neighbors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 어린이재단 | 세이브더칠드런 | 배움을나누는사람들 | 한국컴패션 | 대한적십자사 | 아름다운재단 | 기아대책

We donate for music : 한국대중음악상 | 한국음악산업학회 | 경주 한국대중음악박물관 | Paranoid Magazine | Jazzpeople Magazine | B.GOODE Magazine

We love : 안정적인 DNS서비스 DNSEver | 디지털 음악의 중심 Soribada | 슈퍼사운드 Bugs | 홍대를 판교로! 멋진 음악과 음식, 그리고 라이브 음악이 있는 커먼 키친 판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