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CM band '물감'
CCM band '물감' 은 기존의 CCM그룹이 고민하고 있는 대중이 공감하고 느끼는 음악을 선보이는 그룹이다. CCM그룹 '물감' 그 뿌리는 1991년11월10일 '물감'의 전신그룹인 '여디디야 선교단'을 창단하여 경배와 찬양 및 군 집회선교를 시작했다. 기도하는 곳이라면 어느 곳이든 찾아가서 그들의 순순한 찬양의 소리를 전한 것이다. 순수한 그들의 결성에도 불구하고 무언가 부족함이 항상 따라 다녔다. 초창기 질적인 그리고 양적인 부족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새로운 진화를 준비하였다.
1996년 3월 1일 선교단은 오랜 기간의 준비를 바탕으로 제 2기 그룹인 CCM band '엘리웃'을 발족하였다. 초창기 '여디디야 선교단'은 경배와 찬양에 전력하고, 제2기 그룹인 '엘리웃'은 좀 더 다양한 음악장르로 팀 사역을 감당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가스펠 하우스". "기아체험 24시". "결식아동 돕기 콘서트" 등 여의도 순복음교회 및 개척교회의 찬양사역과 각종세미나의 초청콘서트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 했으며, 특히 미션스쿨의 콘서트를 통하여 대중 문화에 쉽게 젖어 드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의 형태로 다가가 기독교적인 하나님의 사랑을 그들 마음에 심어주었다. 적지 않은 CCM 그룹이 후원에 의존하여 그룹활동을 하는 사실이 현실인데 반하여 '엘리웃'은 순수 자비량 팀이다. 그러다 보니 재정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양적인 향상과 질적인 향상은 재정적인 어려움을 가중시켰다. 오랜 고민과 어려움 끝에 순수 자비량 팀인 '엘리웃'은 한동안 활동을 중단하였다.
음악의 그리고 찬양의 목마름은 새로운 결실을 만들게 된다. 2004년3월1일 팀 명을 어린 아이처럼, 좀더 순수한 신앙을 찾자는 의미에서 '물감'이라, 개명하고 그리스도의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 다시 기도로 모였다. 2004년 3월 CCM Band '물감' 결성 이후 그들의 활동은 오늘까지 계속되고 있다. '물감' 구성원 모두 개인적으론 자신의 직업에 충실하면서 Band 활동을 병행하면서 꾸준히 경배와 찬양활동을 했다. 그 순수함 그리고 오랫동안의 활동은 또 다른 결실을 자연스럽게 얻게 되었다. 그 결실이 바로 '물감' 1집인 것이다.
그렇게 오랜 시간 동안 경배와 찬양활동의 결실은 완성도 높은 순수창작곡 10곡을 비롯하여 기존의 곡을 새롭게 재해석한 곡을 앨범으로 발표하게 되었다. '물감'1집은 3년의 긴 준비기간이 말해주듯 기존의 CCM 음반에서는 느낄 수 있었던 찬양과 경배 그리고 기도하는 그 감정 그대로를 이상적으로 표현함은 물론이고, 봉사. 순수. 희생이 음악으로 아름답게 표현되었다.
그 아름다운 결실은 또 다른 열매를 맺어가는 결정적인 계기가 된다. CCM BAND '물감'의 아름다운 뜻[찬양. 경배. 봉사. 순수. 희생 그리고 기도]으로 '물감'이 꾸준히 해온 봉사활동은 많은 이들에게 감동으로 전달되어 대중적으로 인지도 높은 이들이 이번 '물감' 1집에 좋은 뜻으로 동참하고자 하는 뜻을 전달하였다. 많은 이들의 순수한 동참으로 "물감"음반을 전폭적으로 지원 하기로 한 것이다.
2. CCM BAND와 인기가수와의 만남
이번 '물감' 1집의 곡 중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 수록 되어있다. 이 곡은 프로젝트 그룹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하였다. "물감"의 창작 곡은 아니지만, 봉사와 희생을 상징하는 의미에서 대중가수와의 만남을 통해서 곡 수익금 일부를 봉사기금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 프로젝트 그룹에는 인기가수 '춘자'의 소속사인 Pink M 엔터테인먼트 대표 신인호와 그의 형 신현철 그리고 사촌 동생인 박용택이 주축이 되어 결성되었다. 음반 제작자인 '신인호'가 음반 총 제작을 맡고 그의 형인 '신현철'이 작사, 작곡 및 프로듀서를 맡아 진행 되었다. 그리고 사촌동생인 '박용택'이 보컬을 맡아 가족밴드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금번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프로젝트는 고정적인 멤버가 정해진 것은 아니기에 가수 '춘자'외에도 많은 이들이 참여해 주었다. 대한민국 비트박스를 대표하는 '김동규'와 랩퍼 'D-Flex'. 펑키밴드 '사운드 워쉬'가 프로젝트에 참여 해주었다. 특히 인기가수 '춘자'는 평소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꾸준히 봉사해왔기에 이번 프로젝트에 흔쾌히 동참하여 주었다. 아울러서 수익금 일부가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쓰여진다는 얘기를 전해 듣고 자신의 수익금을
불우이웃돕기에 전액 헌납한다는 뜻을 전해왔다. 그 뜻을 전달받은 Pink M 엔터테인먼트는 '춘자'의 수익뿐 아니라 이번 음반의 수익금 전액을 불우한 이웃 돕기에 헌납하기로 결정하였다.
뜻이 좋은 일은 도와주는 이들이 릴레이처럼 그리고 전염병처럼 번진다고 했던가. 현재 Music Video 감독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백찬현'감독은 자신의 연출료를 받지 않고 Music Video 촬영을 해주기로 해주었다. 보도자료를 통해서나마 이번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프로젝트에 조건 없이 참여해준 모든 분들과 도움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CCM 음반으로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물감' 1집은 높은 완성도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만큼 찬양과 경배의 효과는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3. 물감 1집 수록 곡 소개
01. Intro
02. 사랑은(작사.곡: 신현철. 노래: 박용택)
사랑은 추운 겨울을 보내고 봄을 맞이하듯이 역경과 희생으로 그리스도의 나라가 완성된다는 노래.
03. 천국엔(작사.곡: 신현철. 노래: 박용택 & 합창)
몇 해전 돌아가신 아버님과 암으로 젊은 나이에 요절한 선배를 생각하며 신앙인의 삶과 그리스도의 나라를 노래.
04. 만남(작사.곡: 신현철. 노래: 박용택)
모든 사람들과의 만남을 소중히 생각하며 그리스도의 만남으로 거듭나기를 바라는 노래
05.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작사.곡: 이민섭. 노래: 춘자)
CCM음악 최고의 히트 곡인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가수 춘자가 락버전으로 불렀다. 원곡이 잔잔한 감동을 준다면 춘자의 새 버전은 신나면서도 새로운 감동을 주는 락버전이다.
06. 언제나(작사.곡: 송재혁. 노래: 한소리)
내 모습이 비록 보잘것없어도 주님은 항상 나를 사랑하심을 노래.
07. 주님 주신 사랑(작사.곡: 송재혁. 노래: 한소리. 차송이)
한없이 약한 모습이지만 주께 의지하면 축복으로 임하신다는 노래.
08. 또 다른 추억(작사.곡: 신현철. 노래: 석찬훈)
청소년, 청년 시절 열심히 믿음 생활 하던 친구들이 지금 은 보이지 않음을 회상한 노래.
09. 그대 웃음소리(작사.곡: 신현철. 노래: 석찬훈)
그리스도인의 삶은 모든 세상 사람들의 모범임을 노래한 가요 버전
10. 물감(작사.곡: 신현철. 노래: 박용택)
태초에 아름답게 그려진 주님의 나라를 다시 회복하자는 노래.
11. 여행자(작사.곡: 신현철. 노래: 박용택)
고난과 역경의 삶을 헤치고 믿음으로 승리하는 그리스도인의 인생을 노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