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애니메이션 고베 극장편부문 작품상 수상
제 61회 마이니치콩쿨 애니메이션 영화상 수상
제12회 AMD Award 애니메이션 대상, 최우수감독상 수상
제31회 호우치영화상 특별상 수상
제1회 Invitation Award 애니메이션 부문 수상
제39회 시체스·카타르니아국제영화제 애니메이션경쟁부문 ANIMA'T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상 수상
사람의 마음을 울리는 귀를 뗄 수 없는 아름다운 음악까지!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주제곡을 통해 기교 없는 청량한 목소리르 선보인 신인가수 '오쿠 하나코'는 아름다운 가성이 매력적인 키보디스트이자 싱어 송 라이터. 영화의 주제곡을 맡아줄 가수를 찾고 있던 호소다 마모루 감독은 우연히 오쿠 하나코의 <상냥한 꽃>이라는 음악을 듣고 매드하우스의 제작 현장 스텝들에게 CD를 들려주는데 오쿠 하나코의 노래를 들은 스탭 전원이 팬이 되어 버릴 정도로 그녀의 음악에 매료되었다고 한다. 결국, 오쿠 하나코는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주제곡 <가넷>(ガ-ネット)을 불러 애니메이션을 본 모든 사람들의 마음 속에 강한 여운을 남겼는데 특히, <가넷>(ガ-ネット)의 가사는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여주인공 시점에서 지나가버린 첫사랑에 대한 애절한 마음을 계절에 비유하며 고백하듯이 풀어내고 있다. 또한, 사람과의 만남과 이별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을 일상적으로 표현해내며 피아노 선율과 오쿠 하나코의 미성이 어우러져 들어도 또 듣고 싶은 멋진 주제곡을 만들어 냈다.
음악 감독 : 요시다 키요시(吉田潔 / Yoshida Kiyoshi)
1964년 동경 출생하여 요코하마에서 자란다. 1985년 미국 버클리 음악원으로 유학하고, 귀국 후 신서사이저 프로그래머로서 활약한다. 하이비전 프로그램 등 수 많은 작품의 사운드 트랙 및 CF 음악을 작곡하였으며, 2005년 아이치 박람회에서는 야마마토 칸사이 프로듀스 '날아라! 생명의 축제'의 음악감동을 역임했다. 자신의 유닛 UBUD 명의로 오리지널 앨범도 발매하였다.
주제가 : 오쿠 하나코 (奧華子 / Hanako Oku)
오쿠 하나코는 5세 때부터 피아나, 9세 때 트럼펫을, 그리고 17세 때부터 직접 작사&작곡을 시작하며 일찌감치 싱어 송 라이터의 길을 걸어왔다. 인디즈 시절 노상에서 라이브를 시작한 지 1년 만에 자신이 직접 제작한 CD를 2만장을 팔며 화제를 모으더니, 2005년 7월에 싱글 <부드러운 꽃(やさしい花 )>으로 메이저 데뷔, 2006년 3월에는 첫 앨범 <부드러운 꽃이 피는 곳(やさしい花の?く場所)>, 동년 7월에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주제가 ‘garnet’를 연달아 발매하였다. 또한 9월에 개최된 원맨 라이브 티켓은 발매 당일 완매되었고, 12월에 시부야 공회당에서 또다시 원맨 라이브를 개최하기도 했다.
솔직한 가성과 감미로운 멜로디, 그리고 동세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가사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CD뿐만 아니라 도쿄 전력의 TV CM ‘TEPCO히카리’, JR동일본 TV CM ‘에키나카’, 니치레이 TV CM ‘아세로라 드링크’ 등에 사용되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