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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범철스님 [통도사] - 염불시리즈 1 - 예불·천수경 1 (2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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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범철스님 [통도사] - 염불시리즈 1 - 예불·천수경 1 (2005)
시방삼세 부처님과 팔만사천 큰법보와 보살성문 스님네께 지성귀의 하옵나니 자비하신 원력으로 굽어살펴주옵소서 저희들이 참된성품 등지옵고 무명속에 뛰어들어 나고죽는 물결따라 빛과소리 물이들고 심술궂고 욕심내어 온갖번뇌 쌓았으며 보고듣고 맛봄으로 한량없는 죄를지어 잘못된길 갈팡질팡 생사고해 헤매면서 나와남을 집착하고 그른길만 찾아다녀 여러생에 지은업장 크고작은 많은허물 삼보전에 원력빌어 일심참회 하옵니다바라옵건데.. 부처님이 이끄시고 보살님네 살피옵서 고통바다 헤어나서 열반언덕 가사이다 이세상에 명과복은 기리기리 창성하고 오는세상 불법지혜 무럭무럭 자라나서 날적마다 좋은국토 밝은스승 만나오며 바른신심 굳게세고 아이로서 출가하여 귀와눈이 총명하고 말과뜻이 진실하며 세상일에 물안들고 청정범행 닦고닦아 서리같이 엄한계율 털끝인들 범하니까 점잖은 거동으로 모든생명 사랑하여 이내목숨 버리어도 지성으로 보호하리삼재팔난 만나잖고 불법인연 구족하며 반야지혜 드러나고 보살마음 견고하여 제불정법 잘배워서 대승진리 깨달은뒤 육바라밀 행을닦아 아승지겁 뛰어넘고 곳곳마다 설법으로 천겹만겹 의심끊고 마군중을 항복받고 삼보를 잇사올제 시방제불 섬기는일 잠간인들 쉬오리까 온갖법문 다배워서 모두통달 하옵거든 복과지혜 함께늘어 무량중생 제도하며 여섯가지 신통얻고 무생법인 이룬뒤에 관음보살 대자비로 시방법계 다니면서 보현보살 행원으로 많은중생 건지올제 여러갈래 몸을나퉈 미묘법문 연설하고 지옥아귀 나쁜곳에 광명놓고 신통보여 내모양을 보는이나 내이름을 듣는이는 보리마음 모두내어 윤회고를 벗어나되 화탕지옥 끊는물은 감로수로 변해지고 검수도산 날센칼날 연꽃으로 화하여서 고통받던 저중생들 극락세계 왕생하며 나는새와 기는짐승 원수맺고 빚진이들 갖은고통 벗어나서 좋은복락 누려지다 모진질병 돌적에는 약풀되어 치료하고 흉년드는 세상에는 쌀이되어 구제하되 여러중생 이익한일 한가진들 빼오리까 천겹만겹 내려오던 원수거나 친한이나 이세상 권속들도 누구누구 할것없이 얽히었던 애정끊고 삼계고해 뛰어나서 시방세계 중생들이 모두성불 하사이다 허공끝이 있사온들 이내소원 다하리까 유정들도 무정들도 일체종지 이루어지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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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범철스님 [통도사] - 염불시리즈 1 - 예불·천수경 1 (2005)
정구업진언 수리수리 마하수리 수수리 사바하수리수리 마하수리 수수리 사바하수리수리 마하수리 수수리 사바하 오방내외안위제신진언 나무 사만다 못다나 옴 도로도로 지미 사바하 나무 사만다 못다남 옴 도로도로 지미 사바하 나무 사만다 못다남 옴 도로도로 지미 사바하 개경게 무상심심미묘법 백천만겁난조우 아금문견득수지 원해여래진실의 개법장진언 옴 아라남 아라다 옴 아라남 아라다 옴 아라남 아라다 천수천안관자재보살광대원만 무애대비심대다라니 계청 계수관음대비주 원력홍심상호신 천비장엄보호지 천안광명변관조 진실어중선밀어 무위심내기비심 속령만족제희구 영사멸제제죄업 천룡중성동자호 백천삼매돈훈수 수지신시광명당 수지심시신통장 세척진로원제해 초증보리방편문 아금칭송서귀의 소원종심실원만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지일체법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득지혜안 나무대비관세음 원안속도일체중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득선방편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승반야선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득월고해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득계정도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등원적산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회무위사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동법성신 아약향도산 도산자최절 아약향화탕 화탕자고갈 아약향지옥 지옥자소멸 아약향아귀 아귀자포만 아약향수라 악심자조복 아약향축생 자득대지혜 나무관세음보살마하살 나무대세지보살마하살 나무천수보살마하살 나무여의륜보살마하살 나무대륜보살마하살 나무관자재보살마하살 나무정취보살마하살 나무만월보살마하살 나무수월보살마하살 나무군다리보살마하살 나무십일면보살마하살 나무제대보살마하살 나무본사아미타불 나무본사아미타불 나무본사아미타불 신묘장구대다라니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약 바로기제 새바라야 모지 사다바야 마하 사다바야 마하 가로 니가야 옴 살바 바예수 다라나 가라야 다사명 나막 가리다바 이맘 알야 바로기제 새바라 다바 니라간타 나막 하리나야 마발다 이사미 살발타 사다남 수반 아예염 살바 보다남 바바말아 미수다감 다냐탸 옴 아로계 아로가 마지로가 지가란제 혜혜 하례 마하모지 사다바 사마라 사마라 하리나야 구로 구로 갈마 사다야 사다야 도로 도로 미연제 마하 미연제 다라 다라 다린 나례 새바라 자라 자라 마라 미마라 아마라 몰제 예혜혜 로계 새바라 라아미사미 나사야 나베 사미사미 나사야 모하자라 미사미 나사야 호로 호로 마라호로 하례 바나마 나바 사라사라 시리시리 소로소로 못쟈못쟈 모다야 모다야 매다리야 니라간타 가마사 날사남 바라 하라 나야 마낙 사바하 싣다야 사바하 마하 싣다야 사바하 싣다 유예 새바라야 사바하 니라간타야 사바하 바라하 목카 싱하 목카야 사바하 바나마 하다야 사바하 자가라 욕다야 사바하 상카 섭나녜 모다나야 사바하 마하라 구타 다라야 사바하 바마사간타 니사 시체다 가릿나 이나야 사바하 먀가라 잘마 이바 사나야 사바하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약 바로기제 새바라야 사바하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약 바로기제 새바라야 사바하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약 바로기제 새바라야 사바하일쇄동방결도량 이쇄남방득청량 삼쇄서방구정토 사쇄북방영안강 도량청정무하예 삼보천룡강차지 아금지송묘진언 원사자비밀가호 아석소조죄악업 개유무시탐진치종신구의지소생 일체아금개참회 보승장불 보광왕화염조불 일체향화자재력왕불 백억항하사결정불 진위덕불 금강견강소복괴산불 보광월전묘음존왕불 환희장마니보적불 무진향승왕불 사자월불 환희장엄주왕불 제보당마니승광불 살생중죄 금일참회 투도중죄 금일참회 사음중죄 금일참회 망어중죄 금일참회 기어중죄 금일참회 양설중죄 금일참회 악구중죄 금일참회 탐애중죄 금일참회 진애중죄 금일참회 치암중죄 금일참회 백겁적집죄 일념돈탕진 여화분고초 멸진무유여 죄무자성종심기 심약멸시죄역망 죄망심멸양구공 시즉명위진참회 옴 살바못자 모지 사다야 사바하 옴 살바못자 모지 사다야 사바하옴 살바못자 모지 사다야 사바하준제공덕취 적정심상송 일체제대난 무능침시인 천상급인간 수복여불등 우차여의주 정획무등등 나무 칠구지불모 대준제보살 정법계진언 옴 남정법계진언 옴 남정법계진언 옴 남호신진언 옴 치림 호신진언 옴 치림 호신진언 옴 치림 관세음보살 본심미묘 육자대명왕진언 옴 마니 반메 훔관세음보살 본심미묘 육자대명왕진언 옴 마니 반메 훔관세음보살 본심미묘 육자대명왕진언 옴 마니 반메 훔나무 사다남 삼먁삼못다 구치남 다냐타 옴 자례주례 준제 사바하 부림나무 사다남 삼먁삼못다 구치남 다냐타 옴 자례주례 준제 사바하 부림나무 사다남 삼먁삼못다 구치남 다냐타 옴 자례주례 준제 사바하 부림아금지송대준제 즉발보리광대원 원아정혜속원명 원아공덕개성취 원아승복변장엄 원공중생성불도 원아영리삼악도 원아속단탐진치 원아상문불법승 원아근수계정혜 원아항수제불학 원아불퇴보리심 원아결정생안양 원아속견아미타 원아분신변진찰 원아광도제중생 중생무변서원도 번뇌무진서원단 법문무량서원학 불도무상서원성 자성중생서원도 자성번뇌서원단 자성법문서원학 자성불도서원성 나무상주시방불 나무상주시방법 나무상주시방승 나무상주시방불 나무상주시방법 나무상주시방승 나무상주시방불 나무상주시방법 나무상주시방승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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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범철스님 [통도사] - 염불시리즈 1 - 예불·천수경 1 (2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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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범철스님 [통도사] - 염불시리즈 1 - 예불·천수경 1 (2005)
마하반야바라밀다심경 관자재보살행심반야바라밀시 조견오온개공도 일체고액 사리자 색불이공 공불이색 색즉시공 공즉시색 수상행식 역부여시 사리자 시제법공상 불생불멸 불구부정 부정불감 시고 공중무색 무수상행식 무안이비설신의 무색성향미촉법 무안계 내지 무의식계 무무명 역무무명진 내지 무노사 역무노사진 무고집멸도 무지역무득 이무소득고 보리살타 의 반야바라밀다고 심무가애 무가애고 무유 공포 원리전도몽상 구경열반 삼세제불 의반야바라밀다 고득 아뇩다라삼먁삼보리 고지 반야바라밀다 시대신주 시대명주 시무상주 시무등등주 능제일체고 진실불허고설 반야바라밀다주 즉설주왈아제 아제 바라 아제 바라승아제 모지 사바하 아제 아제 바라 아제 바라승아제 모지 사바하 아제 아제 바라 아제 바라승아제 모지 사바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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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범철스님 [통도사] - 염불시리즈 1 - 예불·천수경 1 (2005)
대방광불화엄경 용수부살약찬게 나무화장세계해 비로자나진법계 현재설법노사나 석가모니제여래 과거현재미래세 시방일체제대성 근본화엄전법륜 해인삼매세력고 보현보살제대중 집금강신신중신 족행신중도량신 주성신중주지신 주산신중주림신 주약신중주가신 주하신중주해신 주수신중주화신 주풍신중주공신 주방신중주야신 주주신중아수라 가루라왕긴라라 마후라가야차왕 제대용왕구반다 건달바와월천자 일천자중도리천 야마천왕도솔천 화락천왕타화천 대범천왕광음천 변정천왕광과천 대자재왕불가설 보현문수대보살 법혜공덕금강당 금강장급금강혜 광염당급수미당 대덕성문사리자 급여비구해각등 우바새장우바이 선재동자동남녀 기수무량불가설 선재동자선지식 문수사리최재일 덕운해운선주승 미가해탈여해당 휴사비목구사선 승열바라자행녀 선견자재주동자 구족우바명지사 법보계장여보안 무렴족왕대광왕 부동우바변행외 우바라화장자인 바시라선무상승 사자빈신바수밀 비실지라거수인 관자재존여정취 대천안주주지신 바산바연주야신 보덕정광주야신 희목관찰중생신 보구중생묘덕신 적정음해주야신 수호일체주야신 개부수화주야신 대원정진력구호 묘덕원만구바녀 마야부인천주광 변우동자중예각 현승견고해탈장 묘월장자무승군 최적정바라문자 덕생동자유덕녀 미륵보살문수등 보현보살미진중 어차법회운집래 상수비로자바불 어련화장세계해 조화자엄대법륜 시방허공제세계 역부여시상설법 육육육사급여삼 일십일일역부일 세주묘엄여래상 보현삼매세계성 화장세계노사나 여래명호사성제 광명각품문명품 정행현수수미정 수미정상게찬품 보살십주범행품 발심공덕명법품 불승야마천궁품 야마천궁게찬품 십행품여무진장 불승도솔천궁품 도솔천궁게찬품 십회향급십지품 십정십통십인품 아승지품여수량 보살주처불부사 여래십신상해품 여래수호공덕품 보현행급여래출 이세간품입법계 시위십만게송경 삼십구품원만교 풍송차경신수지 초발심시변정각 안좌여시국토해 시명비로자나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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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범철스님 [통도사] - 염불시리즈 1 - 예불·천수경 1 (2005)
홀연히 생각하니 도시몽중(都是夢中)이로다. 천만고(千萬古) 영웅호걸 북망산 무덤이요, 부귀문장(富貴文章) 쓸데없다. 황천객을 면할소냐. 오호라, 나의 몸이 풀끝에 이슬이요, 바람속의 등불이라. 삼계대사(三界大師) 부처님이 정령(丁寧)히 이르기를 마음깨쳐 성불하여 생사윤회 길이 끊고 불생불멸 저 국토에 상락아정(常樂我淨) 무위도(無爲道)를 사람마다 다 할 줄로 팔만장경 유전(遺傳)이라, 사람되어 못닦으면 다시 공부 어려우니 나도 어서 닦아 보세. 닦는 길을 말하려면 허다히 많건마는 대강 추려 적어 보세. 앉고 서고 보고 듣고 옷 입고 밥 먹으며 사람들과 대화하는 일체처 일체시에 소소영영(昭昭靈靈) 지각(知覺)하는 이것이 무엇인고몸뚱이는 송장이요, 망상번뇌 본공(本空)하고 천진면목(天眞面目) 나의 부처, 보고 듣고 앉고 눕고 잠도 자고 일도 하고 눈 한번 깜짝할 제 천리만리 다녀오고 허다한 신통묘용(神通妙用) 분명한 나의 마음 어떻게 생겼는고 의심하고 의심하되, 고양이가 쥐 잡듯이 주린 사람 밥 찾듯이 목마를때 물 찾듯이 6,70 늙은 과부 외자식을 잃은 후에 자식생각 간절하듯 생각생각 잊지 말고 깊이 궁구하여가되 일념만년(一念萬年)되게 하여 백침망청 할지경에 대오하기 가깝도다. 홀연히 깨달으면 본래 생긴 나의 부처 천진면목(天眞面目) 절묘하다. 아미타불 이 아니며, 석가여래 이 아닌가. 젊도 않고 늙도 않고 크도 않고 작도 않고 본래 생긴 자기 영광(靈光) 개천개지(盖天盖地) 이러하고 열반진락(涅槃眞樂) 가이 없다. 지옥 천당 본공(本空)하고 생사윤회 본래 없다. 선지식을 찾아가서 요연(了然)히 인가(印可)받고 다시 의심 없앤 후에 세상만사 망각하고 수연방광(隨緣放曠) 지나가되 빈 배같이 떠돌면서 유연중생(隨緣衆生) 제도하면 보불(報佛)은덕 이 아닌가. 일체 계행 지켜가면 천당 인간 수복(壽福)하고 대원력을 발하여서 항수불학(恒隨佛學) 생각하고 동체대비(同體大悲) 마음먹어 빈병걸인(貧病乞人) 괄세말고 오온색신(五溫色身)생각하되 거품같이 관(觀)을 하고 바깥으로 역순경계(逆順境界) 몽중(夢中)으로 관찰하여 희로심(喜怒心)을 내지 말고 허영(虛靈)한 나의 마음 허공과 같은 줄로 진실히 생각하여 팔풍오욕(八風五欲) 일체경계 부동(不動)한 이 마음을 태산같이 써 나가세. 허튼소리 우스개로 이날 저날 헛 보내고, 늙는 줄을 망각하니 무슨 공부하여 볼까. 죽을 때 고통 중에 후회한들 무엇하리. 사지백절(四肢百節) 오려내고 머리골을 쪼개는 듯 오장육부 타는 중에 앞길이 깜깜하니 한심참혹(寒心慘酷) 내 노릇이 이럴 줄을 누가 알꼬. 저 지옥과 저 축생에 나의 신세 참혹하다. 백천만겁 미끄러지고 넘어지니 다시 인신(人身) 망연하다.참선 잘한 저 도인은 앉아 죽고 서서 죽고 앉아 죽고 앓도 않고 선탈(蟬脫)하며 오래 살고 곧 죽기를 마음대로 자재하며 항하사수 신통묘용 임의쾌락(任意快樂) 자재하니 아무쪼록 이 세상에 눈코를 쥐어 뜯고 부지런히 하여보세. 오늘 내일 가는 것이 죽을 날이 당도하니 푸줏간에 가는 소가 자욱 자욱 사지(死地)로세. 이전 사람 참선할 제 마디그늘 아꼈거늘 나는 어이 방일하며, 이전 사람 참선할 때 잠오는 것 성화하여 송곳으로 찔렀거늘 나는 어이 방일하며 이전 사람 참선할 제 하루해가 가게 되면 다리 뻗고 울었거늘 나는 어이 방일한고. 무명업식 독한 술에 혼혼불각(昏昏不覺) 지나거니 오호라 슬프도다. 타일러도 아니 듣고 꾸짖어도 조심않고 심상히 지나가니 혼미한 이 마음을 어이하여 인도할꼬. 쓸데없는 탐심 진심 공연히 일으키고 쓸데없는 허다 분별 날마다 분요(紛擾)하니 우습도다 나의 지혜, 누구를 한탄할꼬. 지각없는 저 나비가 불빛을 탐하여서제 죽을 줄 모르도다. 내 마음을 못 닦으면 여간계행(如干戒行) 소분 복덕 도무지 허사로세. 오호라 한심하다. 이 글을 자세보아 하루도 열두때면 밤으로도 조금 자고 부지런히 공부하소. 이 노래를 깊이 믿어 책상 위에 펴놓고 시시때때 경책하소. 할 말을 다하려면 바다같은 먹물로도 다 쓰지 못함이라. 이만 적고 그치오니 부디 부디 깊이 아소. 다시 할 말 있사오니 돌장승이 아기나면 그 때에 말할테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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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 | ||||
from 범철스님 [통도사] - 염불시리즈 1 - 예불·천수경 1 (2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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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범철스님 [통도사] - 염불시리즈 1 - 예불·천수경 1 (2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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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31 | ||||
from 범철스님 [통도사] - 염불시리즈 3 - 팔양경 3 (2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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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1 | ||||
from 범철스님 [통도사] - 염불시리즈 3 - 팔양경 3 (2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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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범철스님 [통도사] - 염불시리즈 3 - 팔양경 3 (2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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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8 | ||||
from 범철스님 [통도사] - 염불시리즈 3 - 팔양경 3 (2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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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범철스님 [통도사] - 염불시리즈 3 - 팔양경 3 (2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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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5 | ||||
from 범철스님 [통도사] - 염불시리즈 2 - 금강경 2 (2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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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3 | ||||
from 범철스님 [통도사] - 염불시리즈 2 - 금강경 2 (2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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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山寺의 선물 (2007)
홀연히 생각하니 도시몽중(都是夢中)이로다.
천만고(千萬古) 영웅호걸 북망산 무덤이요, 부귀문장(富貴文章) 쓸데없다. 황천객을 면할소냐. 오호라, 나의 몸이 풀끝에 이슬이요, 바람속의 등불이라. 삼계대사(三界大師) 부처님이 정령(丁寧)히 이르기를 마음깨쳐 성불하여 생사윤회 길이 끊고 불생불멸 저 국토에 상락아정(常樂我淨) 무위도(無爲道)를 사람마다 다 할 줄로 팔만장경 유전(遺傳)이라, 사람되어 못닦으면 다시 공부 어려우니 나도 어서 닦아 보세. 닦는 길을 말하려면 허다히 많건마는 대강 추려 적어 보세. 앉고 서고 보고 듣고 옷 입고 밥 먹으며 사람들과 대화하는 일체처 일체시에 소소영영(昭昭靈靈) 지각(知覺)하는 이것이 무엇인고 몸뚱이는 송장이요, 망상번뇌 본공(本空)하고 천진면목(天眞面目) 나의 부처, 보고 듣고 앉고 눕고 잠도 자고 일도 하고 눈 한번 깜짝할 제 천리만리 다녀오고 허다한 신통묘용(神通妙用) 분명한 나의 마음 어떻게 생겼는고 의심하고 의심하되, 고양이가 쥐 잡듯이 주린 사람 밥 찾듯이 목마를때 물 찾듯이 6,70 늙은 과부 외자식을 잃은 후에 자식생각 간절하듯 생각생각 잊지 말고 깊이 궁구하여가되 일념만년(一念萬年)되게 하여 백침망청 할지경에 대오하기 가깝도다. 홀연히 깨달으면 본래 생긴 나의 부처 천진면목(天眞面目) 절묘하다. 아미타불 이 아니며, 석가여래 이 아닌가. 젊도 않고 늙도 않고 크도 않고 작도 않고 본래 생긴 자기 영광(靈光) 개천개지(盖天盖地) 이러하고 열반진락(涅槃眞樂) 가이 없다. 지옥 천당 본공(本空)하고 생사윤회 본래 없다. 선지식을 찾아가서 요연(了然)히 인가(印可)받고 다시 의심 없앤 후에 세상만사 망각하고 수연방광(隨緣放曠) 지나가되 빈 배같이 떠돌면서 유연중생(隨緣衆生) 제도하면 보불(報佛)은덕 이 아닌가. 일체 계행 지켜가면 천당 인간 수복(壽福)하고 대원력을 발하여서 항수불학(恒隨佛學) 생각하고 동체대비(同體大悲) 마음먹어 빈병걸인(貧病乞人) 괄세말고 오온색신(五溫色身)생각하되 거품같이 관(觀)을 하고 바깥으로 역순경계(逆順境界) 몽중(夢中)으로 관찰하여 희로심(喜怒心)을 내지 말고 허영(虛靈)한 나의 마음 허공과 같은 줄로 진실히 생각하여 팔풍오욕(八風五欲) 일체경계 부동(不動)한 이 마음을 태산같이 써 나가세. 허튼소리 우스개로 이날 저날 헛 보내고, 늙는 줄을 망각하니 무슨 공부하여 볼까. 죽을 때 고통 중에 후회한들 무엇하리. 사지백절(四肢百節) 오려내고 머리골을 쪼개는 듯 오장육부 타는 중에 앞길이 깜깜하니 한심참혹(寒心慘酷) 내 노릇이 이럴 줄을 누가 알꼬. 저 지옥과 저 축생에 나의 신세 참혹하다. 백천만겁 미끄러지고 넘어지니 다시 인신(人身) 망연하다. 참선 잘한 저 도인은 앉아 죽고 서서 죽고 앉아 죽고 앓도 않고 선탈(蟬脫)하며 오래 살고 곧 죽기를 마음대로 자재하며 항하사수 신통묘용 임의쾌락(任意快樂) 자재하니 아무쪼록 이 세상에 눈코를 쥐어 뜯고 부지런히 하여보세. 오늘 내일 가는 것이 죽을 날이 당도하니 푸줏간에 가는 소가 자욱 자욱 사지(死地)로세. 이전 사람 참선할 제 마디그늘 아꼈거늘 나는 어이 방일하며, 이전 사람 참선할 때 잠오는 것 성화하여 송곳으로 찔렀거늘 나는 어이 방일하며 이전 사람 참선할 제 하루해가 가게 되면 다리 뻗고 울었거늘 나는 어이 방일한고. 무명업식 독한 술에 혼혼불각(昏昏不覺) 지나거니 오호라 슬프도다. 타일러도 아니 듣고 꾸짖어도 조심않고 심상히 지나가니 혼미한 이 마음을 어이하여 인도할꼬. 쓸데없는 탐심 진심 공연히 일으키고 쓸데없는 허다 분별 날마다 분요(紛擾)하니 우습도다 나의 지혜, 누구를 한탄할꼬. 지각없는 저 나비가 불빛을 탐하여서 제 죽을 줄 모르도다. 내 마음을 못 닦으면 여간계행(如干戒行) 소분 복덕 도무지 허사로세. 오호라 한심하다. 이 글을 자세보아 하루도 열두때면 밤으로도 조금 자고 부지런히 공부하소. 이 노래를 깊이 믿어 책상 위에 펴놓고 시시때때 경책하소. 할 말을 다하려면 바다같은 먹물로도 다 쓰지 못함이라. 이만 적고 그치오니 부디 부디 깊이 아소. 다시 할 말 있사오니 돌장승이 아기나면 그 때에 말할테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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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범철스님 - 범철스님 염불따라하기 8(지장정근) [single] (20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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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범철스님 - 범철스님 염불따라하기 7(약사여래불정근) [single] (20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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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범철스님 - 범철스님 염불따라하기 19(사시불공) [ep] (2010)
정구업진언
수리수리 마하수리 수수리 사바하 (세번) 오방내외안위제신진언 나무 사만다 못다남 옴 도로도로 지미 사바하 (세번) 개경게 수상심심미묘법 백천만겁난조우 아금문견득수지 원해여래진실의 개법장진언 옴 아라남 아라다 (세번) 천수천아 관자재보살 광대원만 무애대비심대다라니 계청 계수관음 대비주 원력홍심상호신 천비장엄보호지 천안광명변관조 진실어중선밀어 무위심내비기심 속령만족제희구 영사멸제제죄업 천룡중성동자호 백천삼매돈훈수 수지신시광명당 수지심시신통장 세척진로원제해 초증보리방편문 아금칭송서귀의 소원종심실원만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지일체법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득지혜안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도일체중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득선방편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승반야선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득월고해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득계정도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등원적산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희무위사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동법성선 아약향도산 도산자최절 아약향화탕 화탕자소멸 아약향지옥 지옥자고갈 아약향아귀 아귀자포만 아약향수라 악심자조복 아약향축생 자득대지혜 나무관세음보살마하살 나무대세지보살마하살 나무천수보살마하살 나무여의륜보살마하살 나무대륜보살마하살 나무관자재보살마하살 나무정취보살마하살 나무만월보살마하살 나무십일면보살마하살 나무군다리보살마하살 나무본사아미타불(세번) 신묘장구대다라니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야 바로기제 새바라야 모지 사다바야 마하사다바야 마하가로 니가야 옴살바 예수 다라나 가라야 다사명 나막 가리다바 이맘 알야 바로기제 새바라 다바 니라간타 나막 하라니야 마발다 이사미 살발타 사다남 수반 아예염 살바보나담 바바말아 미수다감 다냐탸 옴 아로계 아로가 마지로가 지가란제 혜혜 하례 마하모지 사다바 사마라 사마라 하리나야 구로구로 갈마 사다야 사다야 도로 도로 미연제 마하 미연제 다라 라라 다린 나례 새바라 자라 자라 마라 미마라 아마라 몰제 예혜혜 로계 새바라 라아 미사미 나사야 나베사미사미 나사야 모하자라 미사미 나사야 호로 호로 마라호로 하례 바나마 나바 사라사라 시리시리 소로소로 못쟈못쟈 모다야 모다야 매다리야 니라간타 가마사 날사남 바라 하라 나야 마낙 사바하 싯다야 사바하 마하싯다야 사바하 싯다 유예 새바라야 사바하 니라간타야 사바하 바라하 목카 싱하목카야 사바하 바나마 하따야 사바하 자가라 욕다야 사바하 상카 섭나네 모다나야 사바하 마하라 쿠타 다라야 사바하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야 바로기제 새바라야 사바하 (세번) 사방찬 일쇄동방결도량 이쇄남방득청량 삼쇄서방구정토 사쇄북방영안강 도량찬 도량청정무하예 삼보천룡강차지 아금지송묘진언 원사자비밀가호 참회게 아석소조제악업 개유무시탐진치 종신구의지소생 일체아금개참회 참제업장십이존불 나무참제업장보승장불 보광왕화염조불 일체향화자재력왈불 백억항하사결정불 진위덕불 금강견강소복괴산불 보광월전묘음존왕불 환희장마니보적불 무진향승왕불 사자월불 환희장엄주왕불 제보당마니승광불 십악참회 살생중죄금일참회 투도중죄금일참회 사음중죄금일참회 망어중죄금일참회 기어중죄금일참회 양설중죄금일참회 악구중죄금일참회 탐애중죄금일참회 진에중죄금일참회 치암중죄금일참회 백겁적집죄 일념돈탕진 여화분고초 멸진무유여 죄무자성종심기 심약멸시죄역망 죄망섬멸양구공 시즉명위진참회 참회진언 옴 살바못자모지 사다야 사바하 (세번) 준제공덕취 적정심상송 일체제대난 무능침시인 천상급인간 수복여불등 우차여의주 정획무등등 나무칠구지불모대준제보살 정법계진언 옴 남 (세번) 호신진언 옴 치림 (세번) 관세음보살 본심미묘 육자대명왕 진언 옴 마니 반메 (세번) 준제진언 나무 사다남 삼먁삼못다 구치남 다냐타 옴 자례주례 준제 사바하 부림 (세번) 아금지송대준제 즉발보리 광대원 원아정혜속원명 원아공덕개성취 원아승복변장엄 원공중생성불도 여래십대발원문 원아영리삼악도 원아속단탐진치 원아상문불법승 원아근수계정혜 원아항수제불학 원아불퇴보리심 원아결정생안야 원아속견아미타 원아분신변진찰 원아광도제중생 발사홍서원 중생무변서원도 번뇌무진서원단 법문무량서원학 불도무상서원성 자성중생서원도 자성번뇌서원단 자성법문서원학 자성불도서원성 원이 발원이 귀명례삼보 나무상주시방불 나무상주시방법 나무상주시방승 (세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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츰부츰부츰츰부아가서츰부바결랍츰부알범람츰부비라츰부
발절랍츰부아루가츰부 담뭐츰부설더뭐츰부살더일허츰부비바루가찰뭐츰부우뭐섬붜츰부붤랄여삼므지랄나츰부찰나츰부 비실바리여츰부 서살더랄바츰부 비여자수재맘하리담미섬미잠결랍시잡결랍미시리치리시리결랄붜붤러발랄지 히리벌랄비벌랄저러니달리헐랄달니붜러져져져져히리미리이결타탑기탑규루탈리탈리 미리뭐대더대구리미리양규지더미얼리기리붜러기리규차섬미리징기둔기둔규리 후루후루후루규루술두미미리기미리대벤자더허리허리후루후루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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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하반야바라밀다심경
관자재보살행심반야바라밀시 조견오온개공도 일체고액 사리자 색불이공 공불이색 색즉시공 공즉시색 수상행식 역부여시 사리자 시제법공상 불생불멸 불구부정 부정불감 시고 공중무색 무수상행식 무안이비설신의 무색성향미촉법 무안계 내지 무의식계 무무명 역무무명진 내지 무노사 역무노사진 무고집멸도 무지역무득 이무소득고 보리살타 의 반야바라밀다고 심무가애 무가애고 무유 공포 원리전도몽상 구경열반 삼세제불 의반야바라밀다 고득 아뇩다라삼먁삼보리 고지 반야바라밀다 시대신주 시대명주 시무상주 시무등등주 능제일체고 진실불허고설 반야바라밀다주 즉설주왈 아제 아제 바라 아제 바라승아제 모지 사바하 아제 아제 바라 아제 바라승아제 모지 사바하 아제 아제 바라 아제 바라승아제 모지 사바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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