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3일 '씨앗' 이후 3개월 만에 다시 찾아왔다. “돌아보게 돼"라는 지금은 없는 헤어진 사람이 계속 생각나서 밖을 나와 걷는데 그 걷는 공간, 그 순간마저도 그 사람 생각이 계속 나고 그 사람과의 추억들을 회상하며 슬퍼하는 곡이다.
“그대는 제 기억 속 작은 앨범 마지막 한편에 자릴 잡았네요”
'돌아보게 돼' 마지막 가사로 더욱더 아련하게 끝이 난다.
그 사람 생각에 밖을 나와 걸어도, 아무렇지 않은 척 혼자 거리를 걸어도 그 때 그 사람이 계속 생각나는 그리움을 노래했다.
슬프고 힘들지만 보컬 “Young ho” 의 섬세한 감정처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돌아보게 돼'는 Singer song-writer 몰로(Molo)가 프로듀서에 참여 하였으며, 라이브 세션으로 많은 활동 중인 권남훈이 acoustic guitar와 Classical guitar 그리고 편곡까지 참여해 주셨다.
Singer song-writer '몰로(Molo)'가 보컬이 아닌 'Young ho'라는 보컬이 참여해 주었다. 'Young ho'는 슈퍼스타 K 2016 세미파이널 톱10 결정까지 올라갔던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섬세한 감정 표현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몰로(Molo)의 '돌아보게 돼'를 불러 주었다.
'돌아보게 돼'는 헤어진 전 사람을 그리워하고 추억으로 남을 수 있게 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노래이다.
01 돌아보게 돼 (Feat. Young ho)
1) 작사자 : 김민성
2) 작곡자 : 김민성
3) 편곡자 : 권남훈, 김민성
4) 실연자 : acoustic guitar by 권남훈, Classical guitar by 권남훈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