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벌써 세번째 앨범을 선보이는 싱어송라이터 손석민. 가을이 시작되는 9월에 '2019 Fall - Twilight, the End of Day' 앨범을 선보인다.
올해 3월 Spring - My Breath를 시작으로 6월에 Summer - Ready to Jump를 거쳐서 가을 앨범인 Fall - Twilight, the End of Day까지... 지칠 줄 모르는 창작욕을 보여주고 있다.
가을 시즌에 맞게 감성적이고 서정적인 노래들로 가득 채운 앨범이다. 타이틀 곡인 'Twilight'을 들어보면 이 번 앨범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어디에 맞춰져 있는지를 단번에 알아 볼 수 있다.
1. Twilight (작사 : 손희정, 작곡 : 손석민)
가을 저녁 황혼이 지는 하늘, 더운 여름의 기운이 가고 황금색으로 물드는 가을이 온 초가을 어느날을 표현한 감성 발라드 곡입니다. 누구에게나 가을은 어딘지 모르게 쓸슬해지고, 센치해지는 계절이죠. 그런 센치함을 미디움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표현해봤습니다.
2. Follow Me (작사/작곡 : 손석민)
이 앨범에서 가장 신나는 분위기의 곡입니다. Disco 리듬으로 가장 빠른 BPM의 곡으로써, 사랑하는 연인에게 나를 믿고 언제까지라도 나를 따라오라고 호소하는 내용의 곡입니다.
3. 습관처럼 (작사/작곡: 손석민)
이별한 후에 그리워하는 것이 습관이 되어버린 한 남자의 이야기입니다. 마이너 스케일의 R&B 곡입니다. 이별 당하고 슬퍼하고 잊지못해 그리워하는게 언제나 습관이 되어버린 한 남자의 독백입니다.
4. 마음에 새겨진 얼굴 (작사/작곡 : 손석민)
마이너 스케일의 발라드 곡입니다. 이별 한 후 마음에 새겨진 얼굴은 나도 모르게 점점 더 아름답게 미화되어 가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5. Fresh Love(작사/작곡 : 손석민)
Rock 스타일의 활기차고 발랄한 곡입니다. 새로 시작하는 연인들의 설레이는 마음을 표현해 본 곡입니다.
6. Sometimes(Feat. Guard Lee) (작사/작곡 : 손석민)
다시 가을이라는 계절의 외로움과 쓸쓸함으로 돌아온 곡입니다. 살아가다 보면 때때로 삶이 힘들게 느껴질때가 있죠. 무거운 삶의 무게를 다 버리고 모든걸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때가 있지만 그래도 내 주변의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생각하며 힘을 내보자고 스스로를 격려해보는 내용의 곡입니다.
7. 어느 별에 사니 (작사/작곡 : 손석민)
모태솔로인 한 남자, 나의 짝은 도대체 어디있는 걸까? 어느 별에 살기에 내 앞에 나타나고 있지 않은 걸까? 다소 유치하고 손발이 오그라드는 가사입니다. 손발 없어짐 주의하세요.
8. 버티다(Feat. Rocko) (작사 : Rocko, 작곡 : 손석민)
가을 앨범의 유난히 많은 주제인 이별후 겪는 아픔을 표현한 곡입니다. 이별하고 참을 수 없을 것 같은 고통으로 매일 매일 힘들어하지만 그래도 버티고 버티다 보면 언젠가는 괜찮아 지지 않을까? 자신을 위해서 아픔을 버티고자 하는 한 남자의 사연입니다.
Thanks to 오영록
9. Twilight(Sparkle Remix) (작사/작곡 : 손석민)
이번 가을 앨범에서도 봄과 여름 앨범에서 했던 것처럼 타이틀 곡의 Remix 버전을 선보입니다. 원곡의 분위기와는 좀더 다르게 살짝 청량한 탄산수의 느낌이 나면서도 감미로운 느낌을 살려 리믹스 해보았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