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실류 설장구는 삼도 (경기, 영남, 호남)을 중심으로 개인놀음의 가락들을 앉은반 연주곡으로 구성하여 대삼, 소삼의 특성과 섬세한 음률을 표현할 수 있는 장구연주이다. 장단의 구성은 다스름, 굿거리, 자진모리, 휘모리 등의 가락으로 연주된다.
사물놀이 - 전보현 김일현 김현수 이정우
사물놀이는 야외에서 연주되던 풍물가락들을 실내에서도 연주 될 수 있도록 꽹과리, 장구, 북, 징의 4가지 악기로만 편성된 연주곡이다. 흥에 겨워 움직이는 율동과 악기가 잘 조화되어 생동감이 넘친다.
최종실류 소고춤 - 최종실
반주_ 전보현 김일현 김현수 이정우 윤형욱(태평소)
최종실류 소고춤은 농악에서 벅구놀음의 독특한 춤사위와 가락으로 짜임새있게 구성하여 무대화시킨 춤으로서 굿거리, 자진모리, 동살풀이, 휘모리 순으로 사물과 태평소 반주가 춤을 이끌어낸다.
박병천류 진도북춤 - 강윤지
박병천류 진도북춤은 농악 중 북놀이에서 파생된 춤으로 화려한 북장단과 춤사위를 기본으로 두 손에 북채를 들고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즉흥성과 신명을 바탕으로 춤을 이끌어 나간다. 강렬한 북가락과 유연한 장구가락을 동시에 갖고 있어 남성적인 힘과 여성적인 섬세함이 어우러져 독특한 흥과 멋을 함축하고 있다.
판굿 - 전보현 김일현 이정우 김은성 윤형욱(태평소)
판굿은 樂,歌,舞 일체의 종합예술로서 역동적인 동작과 개인기로 부포놀음, 장구놀음, 북놀음, 상모놀음, 12발 상모놀음 등으로 신명나는 율동과 생동감 넘치는 마당을 일궈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