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의 끝자락, 10년차를 맞이하며 준비한 본작 "10years record part.1 [WINTER-SPRING]"은 '가장 감성적인 펑크록 밴드'라는 수식어답게, 스트레이트하고 파워풀한 연주와 특유의 애상미를 가득 담고 있는 멜로디로, 오로지 골든티켓만이 표현할 수 있는 펑크록 넘버들로 채워져 있다.
총 10트랙으로 구성된 본작은 겨울에서 봄으로 향하는 감정을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 가고 있으며, 5곡의 겨울 파트와 5곡의 봄 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단순하지만 강렬한 피아노로 시작하는 앨범의 인트로‘WINTER’는 눈밭에 서 있는 한 그루의 나무를 이미지화한 곡으로 혹한 속의 고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이어 추운 겨울 속, 고독과 망상에 의한 불면증을노래하는,가장 골든티켓스러운 넘버인 '하얀밤'으로 이어진다. 남들과 다른 길을 가고 있기에 고독과 아픔을 더 이해받길 원한다는 이야기의 'FRAGILE'과 '일반적인 현명함'에 대한 반감을 경쾌한 스윙 리듬으로 풀어 낸 'I'm sorry I hate you Mr.Wisdom'을 지나, 언제나 후회 속에서 번민하는 우리의 자화상을 장난스럽게 그려낸 'regret'으로 겨울 파트를 정리한다.
꽃이피는 들판을 바라보는 느낌을 담은 연주곡 'bloom'과 함께 시작되는 봄의 파트는,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훅이 일품인, 본작의 타이틀곡 'GLORY DAYS ONCE MORE'로 이어지며, 첫 풀렝쓰 'ROMANTIC MASK HERO'에 수록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Marianne'와, 죽음을 택할 수 밖에 없었던 친구를 그리고 있는 가장 팝적인 넘버 '친구여'로 이어지며,본작의 정서를 관통하는 가사와 골든티켓 특유의 애상미 넘치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마지막 트랙 'spring'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본작은 스케이트 펑크, 멜로딕 하드코어의 스트레이트함보다는 애잔한 감성에 더욱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다.그것이 여타 펑크록 앨범들과의 차별점이며, 한국의 뉴스쿨펑크씬에서 골든티켓이 가지고 있는 아이덴티티이기도 하다. 소위 '눈물을 흘리며 질주하는' 본작 "10years record part.1 [WINTER-SPRING]"은많은 리스너들에게 한국 뉴스쿨펑크록의 확장, 또는 '감성적'이라는 단어에 또 다른 의미를 부여하는 앨범이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