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곡인 자동차의 굉음과 함께 시작되는 3번 트랙 ‘Highway Surfing (하이웨이 서핑)’ 은 질주 본능을 자극하는 빠른 템포와 기타리프가 바람을 가르는 스피드를 선사하며 강렬한 드라이빙의 분위기를 느끼게 해준다. 이어서 더블 타이틀곡인 4번트랙 ‘LUCY (루시)’ 는 Shining Arrow NO.IV 에서 이미 어쿠스틱 버전으로 선보인 바 있으며 LUCY 를 향한 메시지를 색다른 편곡으로 들려주고 있다. LUCY 와 더불어 8번 트랙 ‘Complex’ 에서는 방송과 CF 등에서 활동 중인 수 있는 Kelly Frances 의 익숙한 목소리가 중반부의 나레이션을 통해 음악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또한 이번 앨범에서는 배드큐피드가 처음으로 연주곡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겸(LEEKYEOM) 의 연주 센스가 돋보이는 ’Adventure(어드벤쳐)’ 가 앨범 말미에 수록되어 배드큐피드의 한층 성숙한 음악성과 연주력을 느끼게 해준다.
기존 Shining Arrow 시리즈와 맥락을 같이 하는 새 앨범 ‘TRACE’ 는 기존의 Shining Arrow 에 수록된 어쿠스틱 버전과 비교해서 들어 보거나 또는 7번 트랙 ‘Hey(헤이)’ 의 경우 지젠(ZIZEN) 의 리드보컬 버전 이외에도 스윗리벤지의 김소영이 참여한 듀엣버젼과 비교해서 들어보는 것도 배드큐피드의 색다른 면을 느껴볼 수 있는 감상 포인트 중에 하나이다.
앨범 커버는 Mixed Media Arts 작가인 김희선(a.k.a MIYAKE) 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완성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밴드 멤버인 킴도(KIMDO) 가 부클릿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담당했다.
'TRACE' 의 발매와 함께 다양한 라이브활동에 주력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배드큐피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미디어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는 그들의 행보가 주목되며 밴드 공식웹사이트 www.badcupid.net 를 통해 TRACE 의 티져영상과 앨범정보 그리고 다양한 공연스케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