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명가의 재건을 목표로 활발한 활동을 재개한 마스터플랜에서 공개하는 디지털 싱글 시리즈, (re)DEFINE!
첫 번째 (re)DEFINE은 2009년 10월 정규 1집 발매를 준비 중인 힙합계의 신사, 조 브라운 (JOE BROWN)이 딥플로우(Deepflow)와 디제이 쥬스(DJ Juice)의 지원사격을 받아 공개한 「Declare War」로서 많은 이들에게 이번 시리즈의 의미에 대해 그 뜻을 톡톡히 전달하는데 성공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 BORN KIM [ ROMANTIC SEOUL ]
(re)DEFINE의 두 번째는 독특한 하이 톤의 랩으로 자신만의 뚜렷한 개성을 선보이고 있는 본킴(BORN KIM)이 선보이게 되었다. 이번 디지털 싱글을 통해 본킴의 새로운 발전된 면모를 선보일 수 있는 파트너로는 한국 힙합의 진보적인 크루 살롱(Salon)의 대표 프로듀서 제이에이(JA)가 낙점되어 신곡과 리믹스의 프로듀서를 맡았다. 본킴과 제이에이의 신선한 콜라보레이션은 계속해서 발전해나는 마스터플랜의 목표와도 일맥상통한다고 말할 수 있다.
신곡 「Romantic Seoul」을 통해 본킴은 기존의 하이 톤의 공격적인 랩핑에서 조금 벗어나 부드럽고 그루브감 넘치는 랩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가을의 여유로운 하늘을 느끼는 그의 가사는 좀 더 폭 넓어진 본킴 만의 스펙트럼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본킴이 지난 1월 발표한 미니앨범 `Begin Legend`의 앨범타이틀곡이었던 「Begin Legend」는 제이에이의 그루브 넘치는 리믹스 트랙으로 재탄생하게 되었다. 「Begin Legend (JA Remix)」는 기존 곡의 비장감 넘치는 비트와는 다르게 클래식 소울브레이크를 전면에 활용한, 골든 에라(Golden Era)느낌이 강한 새로운 곡으로 제이에이의 프로듀싱 센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