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브 하우스 - Memory (2009) by 그루브 하우스 (보컬) on maniadb.com

그루브 하우스
국내음악
Memory
buy music at
aladin dream record music mate
RELEASE DATE: 2009-06-02
DURATION: -
# OF TRACKS: 9
ALBUM TYPE: 정규, studio
GENRE/STYLE: 재즈
ALSO KNOWN AS: -
INDEX: 126

INTRODUCTION

JAZZ,FUNK,SOUL,R&B,ACID,ROCK등의 다양한 구성을 그들만의 색으로 새롭게 조화해내는 퓨젼 펑크밴드 '그루브 하우스 "GROOVE HOUSE"'의 데뷔앨범

TRACKS

RELEASES

CD 2009-06-02 Pony Canyon Korea (PCSD-00319, 8805636063199)

CREDITS

Performed by 그루브 하우스 1기 (2008)
언어로서의 음악, GroveHouse 1집 앨범 [MEMORY]

음악은 언어이다 말이 통하지 않아도 음악으로 대화 할수 있다라고들 사람들은 말한다. 허나 어떠한 음악적인 언어가 소통이 되는지에 대한 질문에 아무도 답변을 하려하지 않는다. 국내에 있는 JAZZ CLUB, ROCK CLUB, 등에 얼마나 많은 수의 외국인들이 그 음악을 듣고 즐기려 오는지 그들이 그곳에 음악 CLUB 이 있는지 몰라서 못오는것이 아님을…

GROOVEHOUSE 는 그들의 음악으로 이를 극복하고자 한다. 우리만이 즐기는 우리 음악이 아닌 공통된 언어의 음악으로 다가 가려 한다. 음악의 장르라는 것 JAZZ, FUNK, ROCK 모든 음악의 시작은 같은 곳임을 GROOVEHOUSE 의 음악은 그곳에서 시작하고 발전하고 있다.

FUNK,SOUL,R&B,ACID..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워지는 음악이 있다. 초기 JAMES BROWN, SLY & THE FAMILYSTONES, ARETHA FRANKLIN, SUPREMES, TOWER OF POWER,P-FUNK등으로 부터 현대에 BRAND NEW HEAVIES, JAMIROQUAI, INCOGNITO 등으로 이어지며 말로 표현 할수 없을 정도로 방대하고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고 있고. 실용음악이라고 하는 학문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연구와 다양한 시도들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일반 대중들의 입장에서의 음악은 그 명칭에 따라 각각의 음악이 다르게 받아들여지고 있지만 뮤지션의 입장에서의 음악은 각기 다른 명칭으로 불려지지만 모든 음악은 하나의 공통된 음악의 언어로부터 발전하고 있음을 알기에 이것이 GROOVEHOUSE 음악의 출발선이라 할수 있을 것이다.

음악을 소화해내는 멤버들의 조합, Grove House

GROOVEHOUSE 는 JAZZ, FUNK, SOUL, R&B, ACID, ROCK등의 다양한 구성을 그들만의 색으로 새롭게 조화해내는 FUSION FUNK BAND 이다. M.I 유학후 음악의 여러 방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있는 Bassist 한철재를 주축으로 KEVIN(Drum), 오승련(Guitar), 황민희(Vocal), 정민하(Keyboard), 이유라(Back-up vocal)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 최고의 ROCK VOCAL 김경호..R&B 가수 ANN GUITARIST 이현석,최일민, ROCK BAND 스푸키바나나 그외의 많은 가요 Album 과 방송 및 Live 활동과 2002년 BASS 연주 Album "1995" 를 발표하고 FUSION FUNK BAND "GROOVEHOUSE" ROCK BAND "시나위".. JAZZ BAND "한철재 PROJECT"등의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서 독자적인 연주세계를 만들어가고 있는 Bassist 한철재 그와 같은 M.I 동문으로 Joe Poccaro, Ralph Humphrey 에게 사사받고 미국에서 연주 활동을 하다. 최근 귀국해서 합류한 Drumer KEVIN "FUNNY PEOPLE" 이라는 BAND로이미 club가에서는 그실력을 인정받고있고 여러 음반의 Producer로도 활동하고 있는 Guitarist 오승련, 성형미인이라는 말처럼 모든 사람들이 본인의 개성없이 일색화 되어가는 현시대의 국내 보컬계에서 매력적이고 뚜렸한 본인의 색채를 만들어가는 매력적인 음색의 Vocal 황민희, 탁월한 groove의 Keyboardist 정민하가 GROOVEHOUSE 의 음악을 만들어 가고 있다.

JAZZ, FUNK, ROCK, 가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멤버로 구성된 GROOVEHOUSE 는 2000에 결성되어서 JAZZ club 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중이며, 울진 LATIN JAZZ FESTIVAL, CONTEMPORARY FUSION JAZZ FESTIVAL, 자라섬JAZZ FESTIVAL 등에서 톡특한 색채의 음악과 연주로 좋은 반응을 받은바 있다.

[곡 설명]

1. OVERTURE
OVERTURE 는 제목 그대로 연주의 시작을 의미하는 서곡이라는 의미의 연주곡으로
GROOVEHOUSE 의 색채를 담은 FUNK라고 하는 전통의 방식에 충실한 16 BEAT의 연주곡이다. 기본 테마를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의 연주 구성과 각 악기의 SOLO를 즐길수 있다.

2. GROOVEHOUSE
GROOVEHOUSE 와 동명인 두번째곡은 초기 FUNK 의 형태를 보다 대중들과 가깝게 하기위한 곡으로 연주적인 측면에서는 템포가 빠르고 HORN SECTION 과 악기들의 UNISION 도 많이 나와서 다소 어렵게 들릴수 있지만...친숙한 MELODY와 재밌는 구성을 즐길수 있고, LIVE 때는 중간에 관객들과 함께 부를수 있는 sing along 도 그 즐거움을 더 할수 있다. SLY & THE FAMILYSTONES 의 신나는 음악을 추억하며 즐길수있는 곡이다.

3. STOP
STOP 은 현대적인 편곡과 색채를 가미하여 누구나 편하게 즐길수 있는 곡으로 어떤 쟝르의 음악을 좋아하는 대중이라도 편하게 감상할수 있는 곡이다... DISCO 풍의 곡 전개와 ELECTROCIC 적인 편곡 중간에 JAZZ 적인 VOCAL의 색채를 더해서 한곡에서 다양한 맛을 느낄수 있는 곡이다.

4. WHAT ABOUT
WHAT ABOUT 은 ACID JAZZ 라고 하는 STYLE 의 곡으로 MODERN 한 GROOVE 와 편곡을 느낄수 있는 곡으로 보통의 ACID JAZZ 보다 깊은 SWING FEEL 로 연주했고 MELODY 와 곡의 구성면에서도 일반적인 대중보다는 조금은 음악을 이해할수 있는 층에게 좀더 즐거운 곡일 것이다. ACID JAZZ 나 FUSION STYLE 의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게 추천하고싶은 곡이다.

5. WHAT IS ON YOUR MIND ? 타이틀곡
FUNK 라고 하는 음악의 본질에서 시작하는 이곡은 보다 HIP-HOP 적인 RHYTHMN 과 BLUES적인 MELODY 의 곡으로 MODERN 한 FUNK 의 매력을 만끽할수 있는 곡으로, 여러 계층과 STYLE 의 요구를 충족시킬수 있는 곡이다. TOWER OF POWER 나 P-FUNK 를
즐기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곡이다.

6. 기억
SOUL 과 R&B 의 초기형태를 기반으로 GROOVEHOUSE 의 색채를 더한 BALLARD 곡으로
SUPREMES 나 ARETHA FRANKLIN 의 SOUL 적인 MELODY 와 DISCO 시대의 A.W.B 의 RHYTHMN 의 조화로 기존의 가요에서 제시하는 같은 STYLE 의 기준보다는 좀더 음악적인 해석으로의 BALLARD 곡이라 할수 있다.

7. LONG DAY
16 BEAT 라하는 RHYTHMN 과 GROOVE라 하는 SWING FEEL 을 보다 대중적으로 음악적으로 해석한 곡으로 복잡한 음악적인 해석 없이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곡으로 반복적인 RHYTHMN 이주는 즐거움과 다양한 구성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8. STAY
ACID JAZZ 의 다양한 접근의 한 방식을 보여주는 STAY는 약간은 공격적인 RHYTHMN 구성과 연주로 자칫 느슨해질수 있는 연주를 긴장감있게 즐길수 있는 곡으로 JAZZ, FUNK, ROCK, 등 각각의 학술적인 해석의 테두리에서 망설이고 있는 많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곡이다.

9. MEMORY
"기억" 의 영문 VERSION 으로 처음 곡을 만들 당시의 느낌을 보다 가깝게 느낄 수 있는 VERSION 이다.

REVIEW
Trackback :: http://www.maniadb.com/trackback/A309093

TALK

COPYRIGHT (c) 1995 ~ 2022 matia, crevasse, and xfactor's maniadb.com (contact : email)
artist: 281,459 | album: 582,008 | song: 5,463,032 | CC BY-NC-SA 2.0 KR
Page rendered in 0.0818 seconds
We donate for music : 한국대중음악상 | Paranoid Magazine | Jazzpeople Magazine | Jazzpeople Magazine | 홍대를 판교로! 커먼 키친 판교
We are sponsored by : YG Entertainment (2022~) | YWMobile (2022) | Bugs (2016~22) | Soribada (2012~16) | NCsoft (2008~12) | Smith&Mobile (2005~08) | KAIST (1995~20??)
But, many big companies still steal our efforts without permission.
About maniadb.com : Wikipedia | Interview @ Ksound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