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정작 자신의 영적인 삶의 건강을 위해서는 얼마나 투자 하는 걸까? 허브의 앨범은 그렇게 시작되었다. 우리 안에 있는 마음과 영으로부터 흘러나오는 하나님의 생기...
하나님의 이 땅에 주신 많은 식물들 중 넓게는 유익을 주는 모든 식물을 말하며 좁게는 회복과 치유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들을 허브라고 명하고 있다. 허브의 찬양은 회복과 치유의 노래이다. 우리의 영과 마음에서부터 나오는 노래들이다.
예수님 앞에 나아가고 그 앞에 엎드리고 그 음성을 듣는 것.. 그리고 결단 하는 것... 그렇게 사람들의 마음을 회복하고 치유하는 앨범이 될 것이다. 허브의 앨범은 2002년 기획되어 2003년 5월에 녹음작업이 들어가 1년 2개월간의 작업 끝에 세상에 태어났다.
앨범소개
프로듀서는 에이맨, 장윤영, 러브, 마르지 않는 샘등 수 많은 CCM앨범을 프로듀싱한 김한상씨가 맡았으며 작곡자들로는 황성곤 레이첼 김은경 김한상등이 참여하였고 편곡은 홍대진과 김은경이 맡았다. 연주는 guitar-조복규, drum-강명군 bass-우성원, 신명철 등이 참여하여 피아노곡과 아카펠라 스트링을 제외한 거의 모든 곡을 리얼로 연주하였다.
1번- 매일 주님과 (acappella)
주님과 함께 할 수만 있다면 나의 모든것을 드려도 아깝지 않다는 고백의 발랄한 곡이다.
2번- 주 앞에 엎드려 (ballad)
허브의 타이틀곡- 주님 앞에 무슨 일로 엎드리건 중요한 건 그분의 뜻을 아는 것이다.-주의 뜻을 알기 원하는 간절함과 호소가 뭍어나는 곡이다.
3번- 라오디게아 교회에게 (fusion-latin)
요한계시록 3장 14-22절의 말씀으로 지어진 가사로 지금 땅의 교회와 크리스찬들에게 주님 앞에 다시 뜨거워질 것을 권고하는 내용- 허브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잘 표현되어진 곡
4번 내가 전심으로(ballad)
전주와 후주의 플렛니스 베이스 연주가 인상적인 곡으로 주님의 인자하심과 선하심을 찬양하는 노래
5번 소중한 사람(pop ballad)
긴 여행을 가는 지체에게 주님이 함께 하시는 것과 기도의 친구들이 늘 함께 있음을 고백하는 축복송(군에 가는 지체나 유학, 선교를 가는 지체들에게 불러주면 좋은곡)
6번 끝까지 견디며 (popular funk)
허브 앨범의 2번째 타이틀 곡- 마가복음 13: 3-1절의 말씀으로 세상의 끝이 가까웠으나 주님의 이름으로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게 된다는 내용- 리얼브라스와 리얼악기들의 연주로 노래의 매력을 더한 곡으로 주목할 만하다.
7번 내 영혼의 그윽히 깊은데서 (찬송가 469장)
낮고 부드러운 보이스로 주님이 주시는 평화를 잘 표현한 곡.
8번 JOHN (fusion pop)
요한복음 1장의 말씀으로 우리의 구원과 소망 모든 것이 되시는 예수님을 찬양하는 곡, 단순한 멜로디와 가사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경쾌한 곡이다.
9번 JESUS (irish ballad)
주님께서 사랑과 진실로 치유하심을 찬양하는 노래로 영육의 치료가 필요한 모든 사람을 위해 지어진 곡이다. 간주 후 보컬의 간절함과 호소력이 잘 표현된 곡이다.
10번 천사의 말을 하는 사람도(godspell)
피아노와 보컬이 잘 어우러 지는곡
11번 하나님의 전신갑주 (orchestration)
애니메이션 '이집트 왕자'의 홍해가 갈라지는 장면이 떠오를만한 웅장하고 화려한 오케스트라 편곡으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주 앞에 늘 기도와 간구로 깨어있어야 함을 노래하는 곡</b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