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스피릿 핑거스’의 첫 번째 OST ‘HALLEY’가 발매되었다.
'스피릿 핑거스'는 나만의 색을 찾아 떠난 청춘들의 알록달록 힐링 로맨스 드라마로, 누적 13억 뷰를 기록하며 MZ세대의 폭발적 사랑을 받은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미생'의 정윤정 작가와 '새빛남고 학생회' 권이지 작가가 공동 집필, 영화 '오케이 마담'의 이철하 감독이 연출을 맡은 작품이다.
본 방영 전 미리 발매된 첫 번째 OST 가창자로 꾸준히 국내외 다양한 페스티벌 무대에 연이어 출격하며 K-밴드 대표주자로서 자리매김한 청량 밴드 LUCY의 보컬 ‘최상엽’이 참여했다. 선공개 된 드라마 오프닝 타이틀 영상을 통해 이번 OST의 일부가 공개되며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스피릿 핑거스 OST Part.1 ‘HALLEY’는 인트로 부터 시작되는 타격감 넘치는 드럼과 경쾌한 Synth-Line이 돋보이는 청량감 가득한 Synthpop 장르의 트랙이다. 약 75~76년을 주기로 지구에 접근하는 단주기 혜성인 핼리혜성(1P/Halley)을 청춘의 꿈과 사랑에 빗댄 은유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국내 최고의 실력파 프로듀서로 손꼽히는 타이비언, Dr.ba$$(1)가 프로듀싱을 맡아 ‘최상엽’의 청량감 넘치면서도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감각적인 트랙을 완성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