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곡 ‘CRZY’ 포함 다양한 매력의 R&B 장르 총 11곡 수록
가장 해찬다운 취향을 맛보는 작품
NCT 해찬의 첫 솔로 앨범 ‘TASTE’가 발매됐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CRZY’를 포함한 총 11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해찬 스스로의 색깔을 가장 뚜렷하게 드러낼 수 있으면서도 좋아하는 장르인 R&B를 소울, 힙합, 재즈 등 다양한 분위기로 구성했다.
더불어 앨범 타이틀 ‘TASTE’에는 해찬이 가수를 꿈꾸던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쌓아온 음악적 ‘취향’을 팬들과 나눈다는 의미와 솔로 아티스트로서 처음 만들어낸 음악을 ‘맛본다’는 중의적인 메시지를 담아, 해찬의 음악 세계를 온전히 만끽할 수 있다.
해찬은 월드와이드 그룹 NCT의 멤버로 유니크한 음색과 수려한 퍼포먼스, 무대 장악력을 고루 갖춰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으며, 첫 솔로 앨범을 통해서는 ‘올라운더’로서의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가감 없이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틀곡 ‘CRZY’, 다이내믹하게 몰아치는 팝 R&B의 정수!
거칠고 강렬하게 보여줄 ‘솔로 아티스트’ 해찬의 존재감
타이틀곡 ‘CRZY’는 2000년대 초반 특유의 거칠고 강렬한 힙합 펑키 리듬 위에 기타 스트로크와 리드미컬한 보컬이 어우러져 다이내믹한 긴장감을 자아내는 R&B 팝 댄스 트랙으로, 우연히 마주한 매혹적인 상대를 밀고 당기는 유혹의 순간을 담아낸 가사가 곡의 몰입도를 높인다.
또한 ‘Camera Lights’는 그루비한 드럼 리듬 위로 미끄러지듯 펼쳐지는 해찬의 레이드백 보컬이 몽환적인 분위기를 완성하는 네오 소울 트랙이며, ‘ADRENALINE’은 2000년대 클럽튠 힙합 R&B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어두운 도시의 밤을 질주하는 듯한 가사와 싱잉 랩, 강렬한 후렴이 폭발적인 에너지를 터뜨린다.
더불어 상대를 향한 갈망 속 아슬아슬한 사랑을 노래한 레트로 펑크 스타일의 R&B 곡 ‘Love Beyond’, 복잡한 일상을 벗어나 함께 떠나는 낭만적인 여행의 순간을 따뜻하고 여유롭게 그려낸 소울 장르의 ‘Roll With Me’도 수록, 다양한 분위기의 음악을 선사한다.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인터루드 트랙 ‘Intermission’, 남다른 재능으로 모두를 사로잡겠다는 포부를 담은 일렉트로 펑크 사운드의 팝 댄스 트랙 ‘Talented’, 화려한 삶 이면에 자리한 공허함을 그려낸 어쿠스틱 R&B 트랙 ‘Grey Rain’ 등 세 곡을 통해 해찬이 아티스트로서 전하는 진솔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청량하고 역동적인 사운드 위로 타오르는 감정을 솔직하게 담은 래칫 스타일의 힙합 R&B 트랙 ‘WYN? (Feat. 김하온 (HAON))’, 이별 후의 모순적인 감정을 섬세하게 풀어낸 정통 R&B 트랙 ‘Should Be’도 수록되어 있으며, 마지막 트랙 ‘Outro (Back In The Studio)’는 스튜디오로 돌아가는 솔로 아티스트 해찬의 또 다른 음악 여정을 예고하며 앨범의 대미를 장식한다.
01 Camera Lights
Korean Lyrics by 오유원 / 문수진
Composed by DEEZ (SOULTRiii) / YUNSU (SOULTRiii) / Young Chance
Arranged by DEEZ (SOULTRiii) / YUNSU (SOULTRiii)
첫 번째 트랙 ‘Camera Lights’는 재지한 건반과 필라델피아 스타일의 사운드가 어우러진 네오 소울 장르의 곡으로, 루즈한 드럼 리듬 위로 미끄러지듯 펼쳐지는 해찬의 레이드백 보컬이 인상적이며, 카메라 플래시가 터진 찰나 상대의 눈부신 매력에 점점 빠져드는 순간을 포착한 가사가 몽환적인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02 CRZY
Korean Lyrics by BIGONE
Composed by DEEZ (SOULTRiii) / YUNSU (SOULTRiii) / Rico Greene
Arranged by DEEZ (SOULTRiii) / YUNSU (SOULTRiii)
타이틀곡 ‘CRZY’는 2000년대 초반 특유의 거칠고 강렬한 힙합 펑키 리듬 위에 기타 스트로크와 리드미컬한 보컬이 어우러져 다이내믹한 긴장감을 자아내는 R&B 팝 댄스 트랙으로, 매혹적인 상대를 우연히 마주한 뒤, 밀고 당기는 유혹의 순간을 담아낸 가사가 곡의 몰입도를 높인다.
이번 곡을 통해 해찬은 보컬과 랩, 퍼포먼스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역량을 드러내,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강렬히 각인시킨다.
03 ADRENALINE
Korean Lyrics by BENLEY (UP)
Composed by DEEZ (SOULTRiii) / Andrew Choi / Edwin Honoret / YUNSU (SOULTRiii)
Arranged by DEEZ (SOULTRiii) / YUNSU (SOULTRiii)
‘ADRENALINE’은 2000년대 클럽튠 힙합 R&B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트랙으로, 날카로운 디지털 신스 사운드가 공격적인 드럼과 베이스, 디스토션 보컬과 어우러져 폭발적인 에너지를 터뜨리며, 어두운 도시의 밤을 질주하는 듯한 가사와 해찬의 싱잉 랩, 강렬한 후렴은 곡명처럼 아드레날린을 끌어올린다.
04 Love Beyond
Korean Lyrics by 서승희_BM(XYXX) / 이수정(XYXX)
Composed by DEEZ (SOULTRiii) / Coach & Sendo / Adrian McKinnon
Arranged by DEEZ (SOULTRiii) / Coach & Sendo
‘Love Beyond’는 상대를 향한 갈망 속에서 선을 아슬아슬하게 넘나드는 사랑을 노래한 R&B 곡으로, 레트로 펑크 사운드를 기반으로 리드 보컬과 점점 고조되는 백보컬, 드럼이 서로 호흡하며 독창적인 그루브를 만들어낸다. 특히 한층 깊고 유연해진 해찬의 보컬이 매혹적인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05 Roll With Me
Korean Lyrics by 강은유
Composed & Arranged by August Rigo
‘Roll With Me’는 트럼펫과 로즈 피아노가 라이브 드럼과 어우러져 따뜻하고 여유로운 무드를 완성한 소울 장르의 곡으로, 도심을 벗어나 자유롭게 달리는 드라이브처럼 낭만적인 여행의 감성을 담아냈다. 복잡한 모든 것들은 잠시 뒤로하고 지금 이 순간 둘만의 시간에 온전히 집중하자는 메시지가 잔잔한 여운을 남긴다.
06 Intermission
Composed & Arranged by DEEZ (SOULTRiii) / YUNSU (SOULTRiii)
‘Intermission’은 연극의 막이 전환되듯 소울에서 펑크로 부드럽게 변주되며 새로운 챕터의 시작을 알리는 인터루드 트랙으로, 오랜 시간 갈고닦은 재능을 세상에 펼칠 준비가 되었음을 선언하는 해찬의 내레이션이 더해지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본격적인 여정을 예고한다.
07 Talented
Korean Lyrics by 방혜현
Composed & Arranged by DEEZ (SOULTRiii) / YUNSU (SOULTRiii)
‘Talented’는 그루비한 스윙 리듬의 베이스 리프와 퓨처리스틱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일렉트로 펑크 스타일의 팝 댄스 곡으로, 본인의 재능으로 모두를 사로잡겠다는 해찬의 당찬 포부가 담겨 있다.
08 WYN? (Feat. 김하온 (HAON))
Korean Lyrics by BENLEY (UP) / WUTAN (UP) / 김하온 (HAON)
Composed by Bhavik Pattani / Perklee / Young Chance / JUNNY
Arranged by 808BHAV808 / Perklee / Young Chance
래칫 스타일의 힙합 R&B 곡 ‘WYN? (Feat. 김하온 (HAON))’은 신스 베이스 멜로디와 청량한 패드 신스, 리드미컬한 하이햇 사운드가 역동적이고 시원한 무드를 자아내며, 매력적인 상대를 향해 타오르는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와 피처링으로 참여한 김하온의 재치 있는 랩이 리듬감을 더하며 곡의 에너지를 한층 끌어올린다.
09 Should Be
Lyrics by DEEZ (SOULTRiii) / VXION (SOULTRiii) / 해찬
Composed & Arranged by DEEZ (SOULTRiii) / FRZM (SOULTRiii)
90년대 정통 R&B와 슬로우 잼 장르를 재해석한 ‘Should Be’는 사랑했던 사람과의 이별 후 남겨진 모순적이고 현실적인 감정을 해찬의 성숙해진 보컬과 깊어진 음색으로 섬세하게 그려낸다.
10 Grey Rain
Korean Lyrics by 강은유
Composed & Arranged by DEEZ (SOULTRiii) / Coach & Sendo
‘Grey Rain’은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서정적인 보컬이 어우러진 얼터너티브 팝 R&B 트랙으로, 화려하고 바쁜 삶 이면에 자리한 깊은 공허함을 이야기한다. 쓸쓸함 속에서도 스스로를 위로하는 가사를 통해 내면의 외로움과 치유의 순간을 고요하게 비추며 깊은 여운을 남긴다.
11 Outro (Back In The Studio)
Composed & Arranged by DEEZ (SOULTRiii) / YUNSU (SOULTRiii)
앨범의 대미를 장식하는 ‘Outro (Back In The Studio)’는 잔잔한 R&B 선율 위에 다시 스튜디오로 돌아가 녹음을 준비하는 해찬의 모습을 담아내며, 또 다른 음악을 향한 해찬의 의지와 새로운 시작을 예고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