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 타이틀 곡 ‘Scared of Love’, ‘byebye’ 더욱 깊어진 민지운표 R&B
전곡 작사, 작곡, 편곡 참여! 사랑이라는 감정을 섬세하게 풀어내다
‘신예 R&B 싱어송라이터’ 민지운이 첫 번째 미니앨범 ‘Pink, then grey’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민지운이 데뷔 후 처음 선보이는 미니앨범으로, 더블 타이틀 곡 ‘Scared of Love’와 ‘byebye’ 등 사랑이라는 감정의 다채로운 모습과 감정선을 세련되게 풀어낸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민지운이 전곡의 작사, 작곡, 편곡에 직접 참여했으며, “Pink”에서 “Grey”로 이어지는 색의 흐름으로 사랑의 시작과 끝, 그리고 그로 인한 감정적 성장까지 자연스럽게 담아낸 스토리텔링이 돋보인다.
타이틀 곡 ‘Scared of Love’는 어쿠스틱 기타와 묵직한 베이스, 드럼이 어우러진 팝 R&B 곡으로, 새로운 인연을 통해 느끼는 설렘과 불안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빈티지한 기타 루프를 따라 점차 깊어지는 하모니와 애절한 가사가 민지운의 보컬과 조화를 이루며 곡의 몰입감을 더욱 끌어올린다.
또 다른 타이틀 곡 ‘byebye’는 무게감 있는 808 베이스와 강렬한 킥, 기타가 보이스 샘플과 어우러진 어반 컨템퍼러리 R&B 곡으로, 글로벌 프로듀서팀 2DUMB의 세련된 사운드 위에 민지운의 감각적인 멜로디가 더해져, 이별의 순간을 담담하면서도 단호하게 표현한 메시지가 시원한 해방감을 전한다.
또한 절제된 드럼과 베이스 위에 민지운의 유니크한 보컬 톤이 어우러진 'Myspace'는 설레는 감정을 섬세하게 풀어냈으며, 프로듀서 PEEJAY와의 협업으로 완성된 'Always'는 오가닉한 베이스와 세련된 기타, 마음을 전하는 가사와 몽환적인 멜로디가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곡이다.
더불어 R&B와 트랩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TBH'는 이별 후의 감정을 위트 있게 풀어낸 가사와 프로듀서 Purple의 프로듀싱이 곡의 몰입감을 배가시키며, 피아노와 드럼의 기분 좋은 멜로디가 인상적인 ‘Go! (feat. CUBE)’는 새로운 인연에 대한 설렘을 세련되게 표현해 민지운과 프로듀서 CUBE의 시너지를 잘 보여준다.
한편, SM엔터테인먼트 컨템퍼러리 R&B 레이블 KRUCIALIZE의 첫 번째 아티스트인 민지운은 2024년 10월 데뷔 싱글 ‘Sentimental Love’를 시작으로, 차례로 발매한 ‘Someone’, ‘If You Were The Rain (feat. Crush)’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적 색채를 만들어 왔으며, 더욱 깊어진 감성과 뛰어난 송라이팅, 매력적인 보이스로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01. Myspace
LYRICS BY DERA, Min Jiwoon
COMPOSED BY CUBE, Quintan Nelson (2chill), DERA, Min Jiwoon
ARRANGED BY CUBE, Quintan Nelson (2chill), Elmo van de Griendt
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Myspace’는 절제된 드럼과 베이스, 그리고 유니크한 민지운의 보컬 톤이 인상적인 R&B/Soul 곡으로, 상대에게 가까이 다가가고 싶은 설레는 마음을 섬세하게 풀어냈으며, 곡이 전개될수록 깊게 울려 퍼지는 하모니는 민지운이 가진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매력을 잘 보여준다.
02. Always
LYRICS BY Min Jiwoon
COMPOSED BY PEEJAY, Min Jiwoon
ARRANGED BY PEEJAY
베테랑 프로듀서인 ‘PEEJAY’와 민지운이 공동 작업한 ‘Always’는 보사노바 중심의 R&B 곡으로, 오가닉한 베이스와 세련된 기타 사운드가 아름답게 어우러지며, 상대에게 마음을 전하는 가사와 몽환적인 멜로디, 그리고 후반부에 조용히 스며드는 보컬이 민지운의 음악적 깊이와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낸다.
03. Scared of Love
LYRICS BY Ashley Leone, Amelia Moore, Max Levin, Kyle Scherrer, Kyle Buckley, MZMC, Min Jiwoon
COMPOSED BY Ashley Leone, Amelia Moore, Max Levin, Kyle Scherrer, Kyle Buckley, MZMC
ARRANGED BY Pink Slip, Kyle Scherrer, Max Levin, MZMC
더블 타이틀 곡 ‘Scared of Love’는 어쿠스틱 기타를 기반으로 묵직한 베이스와 드럼이 어우러진 팝 R&B 곡으로, 새로운 인연을 마주하며 느끼는 설렘과 불안의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냈다. 빈티지한 기타 루프를 따라 점차 고조되는 하모니와 애절한 가사가 민지운의 보컬과 조화를 이루며 곡의 몰입도를 배가시킨다.
04. TBH
LYRICS BY Min Jiwoon
COMPOSED BY Purple, Min Jiwoon
ARRANGED BY Purple
그루비한 R&B와 트랩 사운드 기반의 팝 R&B 곡 ‘TBH’는 To Be Honest’라는 의미처럼, 이별한 후의 감정선을 솔직하고 위트 있게 풀어낸 민지운의 표현력과 간결한 코드 루프와 리듬이 부드러운 멜로디와 조화를 이루게 한 프로듀서 ‘Purple’의 프로듀싱이 곡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린다. 특히 곡 전체에 걸쳐 정교하게 삽입된 리얼 스트링이 보다 더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감정의 깊이를 더해준다.
05. byebye
LYRICS BY Min Jiwoon
COMPOSED BY 2DUMB, Min Jiwoon
ARRANGED BY 2DUMB
더블 타이틀곡 ‘byebye’는 단단한 킥과 무게감 있게 울리는 808 베이스 라인에 기타와 함께 어우러지는 보이스 샘플이 돋보이는 어반 컨템퍼러리 R&B 곡으로, 글로벌 프로듀서팀 ‘2DUMB’이 선사하는 리드미컬한 사운드에 민지운의 감각적인 멜로디가 더해지며, 이별의 순간을 담담하게 그려내면서도 ‘다시는 돌아오지 말라’는 단호한 가사가 곡에 시원한 해방감을 더한다.
06. Go! (feat. CUBE)
LYRICS BY CUBE, DERA, Min Jiwoon
COMPOSED BY CUBE, DERA, Min Jiwoon
ARRANGED BY CUBE, DERA, Elmo van de Griendt
피아노와 드럼의 기분 좋은 멜로디가 인상적인 어반 컨템퍼러리 R&B 곡 ‘Go! (feat. CUBE)는, 새로운 인연에 대한 설렘을 세련된 사운드와 감미로운 하모니로 표현했다. 특히 ‘함께라면 어디든 좋아’라는 담백한 고백과 풍성한 화음이 어우러지는 후반부는, ‘Sentimental Love’ 이후 다시 호흡을 맞춘 실력파 프로듀서 ‘CUBE’와 민지운의 깊은 음악적 시너지를 잘 보여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