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들어 있던 감성을 깨우는 목소리, 정승환이 전하는 하나의 계절을 닮은 두 통의 러브레터
정승환의 새 싱글 <봄에>는 만물이 피어나는 것처럼 얼어 있던 감정이 움트기 시작하는 봄의 모습을 닮은 두 가지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하루만 더’와 수록곡 ‘벚꽃이 내리는 봄길 위에서 우리 다시 만나요’는 모두 어쿠스틱 기타를 필두로 소담스럽게 피어나 후반부로 갈수록 화려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하루만 더’는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했을 가슴 아픈 사랑의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데뷔 초창기 정승환의 정서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스탠다드 발라드곡이다. 또한, ‘벚꽃이 내리는 봄길 위에서 우리 다시 만나요’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 멜로디와 적재적소에 포진된 산뜻한 사운드의 조화가 봄의 정취를 물씬 자아내는 곡이다.
이처럼 닮은 듯 서로 다른 봄의 두 가지 사랑 이야기로, 때로는 호소력 있게, 때로는 담담하게 사랑을 노래하는 정승환의 폭넓은 감성과 섬세한 보컬 테크닉을 만날 수 있다.
1. 하루만 더 (Title)
애써보고 다짐해도 결국 다시 상대를 바라보게 되는 애틋한 마음을 그린 곡으로, 진솔한 가사가 정승환의 호소력 있는 목소리와 만나 리스너의 감성에 고스란히 와닿게 하며, 고백하듯 담담하게 시작해 감정을 토해내는 보컬 다이내믹이 감정선의 애절함을 배가시킨다.
‘친구, 그 오랜시간’, ‘별’, ‘언제라도 어디에서라도’ 등 서정적인 감성의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작곡가 서동환이 정승환과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었다.
-
Lyrics by 정승환 Ji Soo Park (Chapter M) 신진혜 (Jamfactory) 정원교 (Jamfactory) 김민소 (Jamfactory)
Composed by 서동환
Arranged by 서동환
Drums 김승호
Bass 최인성
Guitars 송현종
Piano 서동환
String Arranged & Conducted by 서동환
String 융스트링
MIDI Programming 서동환
2. 벚꽃이 내리는 봄길 위에서 우리 다시 만나요
봄의 정취를 담은 산뜻한 사운드에 정승환의 담담하면서도 포근한 보컬이 더해져 설레면서도 아련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미디엄 템포 발라드곡이다. 지난 봄날의 추억이 묻어 있는 공간에서 재회를 바라는 가사가 곱씹을수록 슬픈 정서를 자아내지만, 정승환의 섬세한 보컬 완급 조절을 통해 무겁지 않게 완성시켰다.
-
Lyrics by Leafia(20Hz) 박슬기(20Hz)
Composed by 박슬기(20Hz) Oi
Arranged by 강버터 서동환
Original Publisher Psycho Tension
Drums 신승규
Bass 김영광
Guitars 김승현
Piano 서동환
Synthesizer 강버터
String Arranged & Conducted by 박민주
String 융스트링
MIDI Programming 강버터 서동환
BGVs 강버터
Recorded by
지승남 이소윤 at Studio Antenna
제휘 at BUNKER
이창선 at Prelude Studio
정기홍 이찬미 at Seoul Studio
Digital Edited by
이소윤 at Studio Antenna
박슬기(20Hz) at 20Hzstudio
Mixed by
지승남 at Studio Antenna
유형석 at Wave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at 821 Sound Masterin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