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 작곡 듀오 ‘알고보니혼수상태’ 와의 만남 !!
가수 김태연의 신곡 ‘카네이션의 노래’ 가 발매되었다. 가수 김태연은 미스트롯2에서 ‘바람길’의 레전드 무대를 탄생시키며, 천재적인 감성으로 큰 사랑을 받은, 열 네 살의 가수이다. ‘국악신동’을 넘어, ‘트로트 신동’을 넘어, 이제 수많은 무대를 거치며, 어엿한 가수로 자리잡았다. 지난 달 ‘세월강’, ‘앵콜’의 곡이 담긴 정규1집을 통해 다양한 감성을 선보인 그녀는, 어버이날을 맞아 특별히 준비한 스페셜 트랙 ‘카네이션의 노래’을 선보인다.
전주의 깊이 있는 바이올린 연주로 곡은 시작되며, 그 후 편지를 써내려가듯 담백한 보컬이 이어진다. 절제되며 담백한 앞부분의 구성과 다르게 후렴구는 김태연 특유의 폭발적인 가창과 화려한 스트링 라인이 한없이 감싸고 있다. 한 곡에 두가지 감성을 담은 특이한 구조의 곡이다. ‘아 어머니 세월따라 가지마세요’의 가사처럼, 세월따라 떠나가는 어머니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어린 딸의 심정으로 담아낸 곡이다. 작곡듀오 알고보니혼수상태는 이 세상에는 수많은 사모곡이 있지만, 이 곡은 열네살인 지금 김태연이 가창해야 와닿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작업하였다. 기타 이성렬, 코러스 김현아, 드럼 고중원, 베이스 이준현, 스트링 융스트링 등 국내 최정상 세션맨들의 연주 덕분에 깊이 있고 고급스러운 김태연표 사모곡이 완성되었다.
좋은 곡은 느리더라도 세월이 지날수록 사랑받게 되어있다. 진심을 담아 만든 곡이다. 김태연의 깊이 있는 감성에 귀기울여보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