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제어할 수 없는 외로움, 혼자서는 너무나도 길던 밤의 지속시간.
영겁 같은 공허를 조용하게 가로지르며 내게 남은 것과 이미 잃어버린 것.
가고 있는 곳과 가지 못할 곳을 피우며 나아가는 아직 아프고 부서진 것.
내가 다다른 곳에선 아직 달은 어렸다. 여기서 내가 점처럼 작아져 곧 사라져 버린다면, 무엇을 구할 수 있고 무엇이 남아 있을지.
모두가 조용한 밤에 홀로 영원에 대해 허공에 질문을 던지며 우물 같은 거울 앞으로 발걸음을 향했다.
전부 떠나 결국 별이 되지 못하고, 또 사랑받지 못할 것을 알았기에 조용히 숨어 울어야만 하던 시간들, 그곳에는 홀로 남은 침묵만이 무심하게 나를 벌하고 있었다.
소나기가 계절을 씻어내고 그 몽롱한 습기가 끝이 없는 우주를 향해 어디론가 나아간다면, 닿을 수 있을까.
감정 하나도 지배하지 못하는 나는 내가 아는 단어들을 조용히 삼키며 소리 없이 나를 죽였다.
공허에서 소리 내어 울고, 영겁 안에서 아무도 이해 못 할 말을 하고, 중력뿐인 우물로 무한히 추락하며 날개가 없다는 사실을 뒤늦게 깨닫고 만다.
아직 조금 멀었지만 잃어버린 것들은 바닷속 깊이 떨어지고 있는 거라고.
-
확인의 정규 2집 [비밀병기]는, 2024년에 발매된 1집 ‘칸’을 이어 둘이 추구하는 음악을 보다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앨범이다. 전 트랙의 셀프 프로듀싱은 물론, 보다 더 직선적으로 사운드를 잘 전달하고자 MOL STUDIOS의 조상현 감독이 믹스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미 공개된 적 있는 ‘너의 찬란’, ‘확답’, 선공개 된 ‘LOVE ROCK’ 등 총 9 트랙이 수록되어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