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노래] 프로젝트 첫 번째 작품 "승리"
크리스천 아티스트의 인생 곡을 새롭게 담아내는 프로젝트 [그 노래]의 첫 아티스트로 참여한 러빔 (Luvim)의 '승리'는 한국 CCM 100대 명반 2위에 오른 김명식 1집에 수록된 곡입니다.
거의 30년이 된 곡이지만 현 세대 가장 영향력있는 아티스트 러빔 (Luvim)의 해석으로 새 옷을 입은 '승리'는 사공정의 피아노연주와 김구슬의 보컬, 여기에 영화 신과 함께, 변산, 자산어보, 백두산, 모가디슈 등의 작품으로 최근 영화와 드라마 음악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김혜현의 스트링 편곡이 더해져 더욱 깊이있는 사운드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번 작품에 대한 더 많은 스토리를 담은 원곡자인 강명식님의 인터뷰와 러빔의 라이브 영상은 크리스천 음악 전문 채널 쉘터뮤직박스 (https://www.youtube.com/sheltermusicbox)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러빔이 '승리'를 [그노래] 로 선택한 이유는?
"승리는 저희에게 사역자로서, 또 아티스트로서 앞으로 어떤 찬양을 써 내려가야 할지 알려준 찬양입니다.
이 곡은 처음 들었을때, 또 직접 부르고 연주하는 지금 까지도 늘 동일하게 벅찬 은혜로 다가옵니다.
가사 한 구절 한 구절은 어떤 찬양에서도 들어볼 수 없었던 승리의 깊은 의미 그리고 하나님과의 깊은 교제를 통해 만들어지고 녹여진 서성환 선교사님의 마음이 느껴졌고,
단어와 문장에 입혀진 멜로디와 리듬은 어느 것 하나 그보다 더 나은 선택은 없음을 느끼며, 하나님이 허락하신 창조적인 지혜가 강명식 음악사님과 함께함이 느껴졌습니다.
언젠가 저희도 이와 같은 찬양을 하나님께서 허락해 주시기를 기도해 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