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 잡는 소방, 범죄 잡는 경찰 그리고 증거 잡는 국과수가 전대미문, 전무후무 사건과 맞서는 업그레이드 공조극, SBS 금토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가 종영을 앞두고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OST All Track 앨범이 발매되었다.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는 ‘소방서 옆 경찰서’ 시리즈의 최종판으로, ‘최초대응자’라는 신선한 소재와 함께 ‘K공조극’의 탄생을 알렸다. 시즌 1에 이어 시즌 2에서도 ‘김래원’, ‘손호준’, ‘공승연’ 등 주인공들의 완벽한 연기 호흡과 탄탄한 스토리를 이어가며 성공적인 시리즈물로 자리 잡았다. 이번 All Track 앨범에는 영상에 찰떡같이 어울렸던 OST부터 BGM까지 모두 수록되어 극의 몰입을 높여준 곡들을 한자리에서 들어볼 수 있게 되었다.
첫 번째 음원 ‘불꽃’은 타오르는 강렬한 열정을 표현한 Rock 장르의 곡으로 ‘AB6IX’의 멤버 ‘전웅’과 ‘이대휘’가 가창자로 참여하여 파워풀하면서도 섬세한 보컬로 극 중 주인공들의 뜨거운 에너지를 녹여내었다. 두 번째 음원 ‘범진’의 ‘Cross the way’와 ‘너에게로 갈게’는 차분하게 진행되는 피아노 선율, 감성적인 보컬과 위로의 가삿말이 시청자들에게 큰 울림을 선사하였다. Part.3 ‘히어로’는 ‘크라잉넛’만의 보이스 컬러와 그만의 떼창이 포인트인 락 장르 곡으로 거친 환경에 맞서 싸우는 극중 동료들과의 사랑과 우정 그리고 의리를 노래하였다. ‘Sentimental Scenery’의 ‘기억’은 섬세하고 담백한 보컬이 특히 돋보이는 곡으로, 떠나보낸 소중한 사람을 언제나 기억하겠다는 염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마지막 음원 ‘Tell me to stay’는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속삭이는 듯한 ‘노디시카’의 보컬로 닿을 듯 말 듯 한 남녀의 애틋함과 사랑의 감정을 노래하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