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리 (Kim Bori)
피리, 생황, 태평소 등 국악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어가는 음악인 김보리.
2020년, 자신의 음악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음악으로 채우고자 ‘다시,보리[寶梨]’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이를 통해 첫 번째 싱글앨범 ‘Blooming’ 발매 및 개인발표회 등 전통음악부터 창작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악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2021 두 번째 싱글앨범 ‘그땐 왜’는 이러한 음악적 행보의 일환으로, 감미로운 재즈선율과 생황의 만남을 통해 더욱 풍부해진 김보리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음악 및 음반 소개]
김보리의 두 번째 싱글앨범 ‘그땐 왜’.
‘그땐 왜’는 작곡가 정우혁의 곡으로 보사노바 리듬위에 펼쳐지는 생황 선율이 돋보이는 생황 연주곡이다.
첫 번째 싱글앨범 ‘Blooming’에서 생황의 다양한 연주기법을 선보였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대중적인 요소를 바탕으로 단조로운 선율 속 섬세한 음악적 컨트롤을 통해 감성적인 분위기를 표현해보고자 하였다.
이러한 감미로운 사운드를 위해 클래식 기타와 피아노의 멜로디가 어우러지도록 하였으며, 베이스와 드럼의 보사노바 리듬을 통해 재즈사운드의 분위기를 더해주었다.
우린 살면서 한 번쯤 과거를 떠올리곤 한다.
‘그때의 나는 왜 그랬을까?’
다시 돌아갈 수 없는 순간이기에 진한 아쉬움과 애틋함이 향수로 남는 ‘그 때’.
김보리의 두 번째 싱글앨범 ‘그땐 왜’는 이러한 감정을 따뜻한 느낌의 생황연주로 담아낸 음악이다.
이번 앨범을 통해 지나간 시간의 여운마저 추억으로 남기는 아름다운 계절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
[아티스트 소개]
생황 김보리 (Kim Bori)
국립국악중,고등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한국음악과 졸업 및 동대학원 석사과정 졸업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 46호 피리정악 및 대취타 이수자
대전시립연정국악원 국악연주단 상임단원
2020 첫 번째 싱글앨범 ‘Blooming’ 발매 (2020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음원제작지원사업 선정작)
작곡 정우혁 (Jeong Woo Hyuck)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MBN ‘드루와 노래방’, ‘보이스 트롯’ 음악감독
MBC ‘지니 스테이지’, TV조선 ‘미스트롯2’, ‘미스터트롯’, ‘국민가수’, ‘사랑의 콜센타’, KBS ‘불후의 명곡’ 등 편곡 및 시퀀싱
[Track]
그땐 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