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앨범은 베토벤 소나타와 더불어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모차르트 피아노 소나타로써 총 18개의 소나타 중(위작 논란이 되고 있는 K.135를 제외한) 8번인 a minor와 10번 C major, 그리고 가장 잘 알려져 있는 11번 A major를 수록하였다. 이 중 가장 많이 연주되는 곡은 8번 1악장과 "터키 행진곡" 으로도 알려져 있는 11번의 3악장을 들 수 있다.
가장 드라마틱하면서 어두운 열정의 인상을 느끼게 해주는 a단조는 최초의 단조 곡으로 그의 어머니의 죽음 직후에 쓰여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전 작품들에 비해 더 원숙한 감정의 표현을 느껴볼 수 있는 애수 짙은 작품으로 강렬한 1악장의 격렬한 분위기와 이와는 대조 적으로 비창적인 시작과 온화한 아름다움이 동시에 느껴지는 서정성이 가미된 2 악장, 그리고 1악장의 분위기가 다시 살아나면서 격렬한 마침으로 끝맺는 3악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0번 C장조는 편안한 마음으로 도입부가 시작하며 봄의 느낌과 경쾌함을 엿볼 수 있고 이 소나타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부분으로 표현되는 2악장은 중간의 단조 전조로 다채로운 색깔을 보인다. 3악장은 1악장의 연장선상인 봄의 느낌을 맛볼 수 있고 가벼운 느낌의 춤곡으로 시작해 갑작스럽게 종결된다.
가장 널리 알려진 11번 A장조는 한 때 모차르트가 파리 여행 중이던 해에 쓰여진 작품으로 알려져 '파리 소나타'라고도 불렸으나 다시 빈에 있었던 1783으로 수정된 곡이며 가장 널리 연주되는 "터키행진곡" 으로도 알려진 3악장이 수록된 작품이다. 1악장은 느리고 우아한 주제선율로 시작되며 그 주제를 여섯 번 변주하면서 전개되며 2악장의 미뉴에트악장은 포르테로 강하게 건반을 짚으며 손의 교차가 일어나 연주자들에게 까다로운 부분으로도 알려져 있다. 가장 사랑 받는 곡 중 하나인 3악장은 당대에 유행한 터키스타일의 영향으로 빠르기 말의 'Alla Turca-Allegretto(터키 풍으로 조금 빠르게)' 알 수 있듯 터키 군악대의 리듬반주가 진행되면서 동시에 오른손의 화려한 멜로디가 조화롭게 이루어져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