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서문가요제 우승자 김유선 싱글앨범 “널 그리다” 발매
제2회 서문가요제의 우승자이자 미스트롯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던 트로트 가수 김유선씨가
그녀의 첫 데뷔곡을 1월 31일에 발매할 예정이다. 이번 데뷔곡 ‘널 그리다’ 는 2018년 제2회 서문가요제에서 가왕을 차지한 ‘김유선’의 데뷔곡으로 임재범 김정민 안재욱 조규찬등 유명 가수들의 작곡과 프로듀싱을 했던 작곡가 ‘최남욱’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이곡은 마이너발라드풍의 곡이지만 트롯창법을 구사하는 그녀의 음색과 가슴을 파고드는 해금연주가 묘하게 잘 어우러져 독특한 뉘앙스를 풍기고 있다.
이번 데뷔곡의 작곡가 최남욱은 이번 곡은 발라드이지만 김유선의 장점인 트롯트의 느낌을 같이 살릴 수 있게 편곡을 했다. 처음엔 스트링의 탑 라인을 이용해 전주를 만들었으나 동양적인 느낌을 내기 위해 해금연주를 가미해 실행했다 또한 보컬의 경우 에도 유선씨의 독특한 보이스 느낌을 최대한 살리려고 했었고 이에 대한 만족스러운 작업물이 나왔다고 밝혔다.
김유선은 2018년 진행된 제 2회 서문가요제에서 “야시장에 놀러와 노래 한곡 부르다가 가수의 꿈을 키운다.” 는 컨셉의 서문가요제에 거리노래방(예선)->월결선(본선)->시즌결선(준결승전)->연말왕중왕전(결승전)의 1년 동안 진행되는 리그를 거치며 수많은 참가자들과 경쟁을 통하여 가수로써 나아 갈 수 있도록 한 단계씩 본인의 실력을 성장시켰으며 끝내 최종 결승전에서 “인순이-그 겨울 찻집”을 부르며 당당히 우승을 하며 최종우승자에게 주어지는 음원제작권을 따내었다.
서문가요제 가왕이 된 이후 미스트롯, 전국노래자랑등 여러 가요제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여 좋은 성과를 나타내었으며, 2019년 한해를 행사와 바쁜 스케줄들을 소화해 나가면서도 틈틈이 시간을 내어 싱글앨범 준비를 하여 올해 초 싱글앨범 ‘널 그리다’ 로 그녀는 대중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서고자 한다.
이번 발매에 대한 김유선씨의 소감은 대구 서문가요제 우승이라는 크고 과분한 상을 받고 앨범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최선을 다하고 진정성 있는 가수 김유선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밝혔다.
한편 앞으로의 김유선씨의 이후 활동은 ‘널 그리며’라는 곡으로 2020년 대중들에게 각종 방송과 지역의 행사를 통하여 대중들에게 다가갈 그녀의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