波물결파 浪물결랑 自스스로자 夢꿈몽
음악으로 큰 파도를 일으키겠다는 꿈을 꾸는 밴드 [파랑자몽]은 서양의 악기로 동양의 선율을연주하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파랑자몽]은 이번 앨범 ‘한 걸음’으로 역사를 꿈꾸고 전통을 재구성하며 다양한 장르를 혼합하여 독자적인 크로스오버 영역을 더욱 견고히 구축할 것이다.
이번 앨범에 담긴 곡 ‘한 걸음’은 [파랑자몽]이 꿈꾸며 그리고자 한 서사적 크로스오버 프로젝트의 첫 번째 챕터(Chapter) Go! West의 신호탄이라고 볼 수 있다. 이 곡은 그 옛날 몽골의 초원 위를 달리는 장수들의 꿈과 애환이 담겨 있으며, 그들이 내뿜는 한(恨)과 패기는 현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에게 잊고 살았을지 모르는 낯설지 않은 용기를 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도전과 시련, 인내와 성공을 표현한 이 곡은 척박한 평원에서 시작된 이야기의 주인공이 된 듯한착각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사람과 삶, 관계와 무관심, 공해와 단절 등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언제나 찾아오고 있는 아픔, 또, 해결할 수 없는 고민들을 늘 안고 사는 현대인들이 잠시나마 위안을 찾고 용기를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곡이 바로 ‘한 걸음’이 아닐까 한다.
지금 바로 마음을 열고 편한 의자에 앉아 ‘한 걸음’을 들으며 내 안에 있는 나를 극복하는 놀라운경험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권해 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