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 세공사가 보석을 다듬는 것처럼 긴장하고 집중한 흔적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평안하고 뭉클하다. 주님께 드리는 그녀의 진실한 고백은 거칠지만 맑고, 깊은 소리로 조용히 우리를 정신 차리게 한다.
수묵화의 필선과 같이 잘 절제된 음악도 이 앨범을 충실히 도와주고 있는데.심플한 악기 구성과 소탈한 연주, 깔끔한 사운드는 오래된 친구지만, 여전히 보고싶은 친구처럼 우리를 기분 좋게 한다.
앨범의 모든 곡은 김기철씨가 작곡을 했는데 편곡과 프로그래밍, 그리고 Guitar와 Bass, 녹음과 프로듀싱 까지 직접 하였기 때문에 음악적인 완성도가 상당히 높고, 개성이 확실하다. 김기철씨는 20여년 동안 활동해 온 분이다. 주로 장년층 가수의 음반작업을 많이 했는데 이번에 작업한 김혜원1집은 젊은이를 대상으로 한 ccm 앨범이다.
이 앨범의 가장 큰 음악적인 특징은 다양한 장르의 특성이 한 곡, 한 곡에 잘 녹아져있음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음악의 폭이 넓고 깊다. 많은 것을 얘기하고 또 많은 것을 받아들인다. 파워플 하지만 시끄럽지 않고, 부드럽지만 지루하지 않으며, 새롭지만 낯설지 않다. 특히 Guitar와 Saxophone 그리고 Flute 의 절제된 자유함이 돋보인다.
-소은뮤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