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키만한 작은 나의 방 위로
아름답게 별빛들은
가득 채워주네요
...
주인공들의 깊어지는 감정선과 궤도이탈 러브라인 서사가 강렬한 몰입감을 터트리며 전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극 중 '민주' 역을 맡은 츄가 직접 가창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한 OST '별'이 발매되었다.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의 OST로 발매되는 '별'은, 2006년 발매된 유미의 동명곡을 원곡으로, 츄만의 감성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곡이다. 서정적인 기타 선율 위에 곡이 진행될수록 더해지는 오케스트레이션이 깊은 감동을 전하며, 츄의 맑고 깊이 있는 음색과 섬세한 표현력이 어우러져 원곡과는 또 다른 울림을 더한다.
츄는 'PINK CLOUD', 'IN MY DREAM', '여우비',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등 다양한 컴필레이션 앨범을 통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였으며, 지난 4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Only cry in the rain'을 통해 더욱 깊어진 감성과 함께 팬들과 활발한 교감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별'은 '김나영', 'CHEEZE(치즈)', '케이윌'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해온 것은 물론, '웰컴투 삼달리', '부부의 세계', '호텔 델루나' 등 여러 드라마 OST에 참여해 감각적인 편곡을 선보여온 한밤(midnight) 작가가 편곡을 맡아 완성도를 더했다. ....

